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여드름 실비보험 가능할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5.

여드름은 스트레스만큼이나 치료비 부담이 큽니다. 작은 연고도 3만원이 훌쩍 넘어서기 때문에 돈이 만만치 않게 드는데요. 그렇다면 여드름 실비보험은 불가능한 걸까요?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여드름 치료 3가지 방법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관리 방법은?
등드름 없애는 법 9가지
등드름 흉터 치료 후기

 

여드름 실비보험 여부

기본적으로 여드름 치료는 질병이 아닌 미용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적게는 몇 십, 많게는 몇 천까지도 피부에 돈을 쓰게 되는데요.

 

 

그런데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미용이 아닌 질병 즉, ‘피부염으로 진단을 받으면 보험적용이 가능해지는 것인데요. 피부염으로 인정받으면 여드름에 많이 쓰이는 항생제 미노씬, 독시사이클린도 -70% 가격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미노씬 1달치 + 진료비 = 3~4만원 ▶ 피부염 인정 시 1만원 내외

 

여기서 가장 큰 궁금증은 바로 어떻게 피부염으로 진단 받냐는 것입니다. 대다수 피부과에서는 여드름을 육안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모낭염,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의 구분을 크게 두지 않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에 이전에 피부염 진단을 받았었다고 사전에 이야기 하면 담당의가 이를 감안하여 검사하게 됩니다. 물론, 안 되는 피부과도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피부과에서 재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단 피부염 진단을 받게 되면, 실비보험 적용은 100% 가능해지며 여드림 치료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드름 실비보험 가능 유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여드름은 절대 단기간 치료로 끝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혜택을 받아야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점 꼭 유념하셔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