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설사에 좋은 민간요법 7가지, 증상 잦을 때 좋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7.

배가-아픈-여성-사진

설사에 민간요법이 특히 좋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나아가 장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만성설사에도 탁월한데요. 지금부터 설사에 좋은 민간요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 트러블이 심한 분이라면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설사에 좋은 민간요법 알아보기

 

 

1. 복부 찜질

설사를 하면 복부가 차가워집니다. 이에 따라 배를 따뜻하게 해 주면 설사 완화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찜질기나 따뜻한 수건을 대주면 됩니다. 복부까지 잠기는 반신욕도 찜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도토리

도토리는 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설사를 멈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도토리 가루를 구매하여 하루 20g 내외로 물에 타 섭취하면 됩니다. 만성 설사가 있다면 꾸준히 마셔주면 아주 좋습니다.

 

 

3. 이질풀

이질풀 또는 현지초라 불리는 약재에는 탄닌이 들어있어 설사에 좋습니다. 이질풀 50g을 물 1.5L에 넣고 팔팔 끓인 후 식혀서 섭취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섭취를 하며, 식사 전에 꾸준히 한 잔씩 먹어줍니다.

 

 

4. 오이풀

오이풀은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을 진정시키게 해 줍니다. 배가 끓고 소리가 많이 나는 설사일 때 특히 효과적인데요. 오이풀 15g을 물 500ml에 넣어 끓여 나눠 마시면 됩니다.

 

 

5. 알로에

알로에에 있는 점액질 성분은 장을 편안하게 하고 설사를 멈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알로에 3cm를 잘라 껍질을 제거 후 섭취하면 됩니다. , 사람에 따라 먹기가 힘들 수도 있으니 알로에 환이나 가루를 집에 구비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6. 보리수나무 열매

보리수나무 열매를 끓인 물은 약용수라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30g을 물 1L에 넣고 팔팔 끓여 따뜻하게 섭취하면 됩니다. 장을 진정시킬 뿐 아니라 기관지, 천식, 호흡기,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좋습니다.

 

 

7. 물푸레나무껍질

목진피라고도 불리는 물푸레나무껍질은 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장을 편안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15g 내외의 양을 달여서 하루 2회 마셔주면 됩니다. 특히 급성 대장염, 만성 설사 등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설사 멈추는 음식 8가지, 지사제보다 효과 좋아요

설사가 심하신가요? 이럴 땐 보통 증상이 심해 음식을 피하기 마련인데요. 오히려 설사약보다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사 멈추는 음식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설사에 좋은 민간요법 7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민간요법은 설사가 잦을 때, 지속될 때 아주 효과적이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으니 상시 구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0가지, 전문의 추천

복부팽만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나요? 베에 찬 가스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좋

az.insightrich.com

 

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의외로 간단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힘드신가요? 저는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서 고통스러울 정도였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극복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후기를 말씀드리

az.insightrich.com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이것만 알면 됩니다

혹시 대장암이 의심되시나요? 대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쉽지 않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문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