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험계약대출 금리비교 및 장단점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1. 10.

보험계약대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또는 자금상 어쩔 수 없이 보험을 해지하려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보험계약대출 금리비교 및 장단점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 뜻

생활이 어려워지면 가장 먼저 해지하는 것이 보험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보험을 해지한 후, 사고가 나면 보장을 조금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는데요.이런 사례들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진 상품이 바로 보험계약대출입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쉽게 말해 자신이 받은 보험을 이용해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해지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해지 환급금의 약 50~95%의 돈을 일종의 담보형태로 대출받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이어나가거나 목돈 활용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특징

① 전화를 통해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신청 가능합니다.

② 별도의 대출심사절차가 없어 간단합니다.

③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④ 연체되더라도 신용점수가 낮아지지 않습니다.

 

 

보험계약대출 금리비교

보험계약대출의 금리는 2023년 기준 2% ~ 6%로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이에 따라 자신의 대출이 어느정도의 금리인지 체크하고, 만약에 금리가 높다면 보험계약대출이 아닌 대안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안대출은 최하단에 추천) 그렇다면 각 보험사 보험계약대출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하단 링크에서 각 보험사의 금리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낮은 금리 순으로 링크)

 

보험계약대출 금리 알아보기

한화손해보험
대출
롯데손해보험
대출
MG손해보험
대출
흥국화재
대출
삼성화재
대출
현대해상
대출
KB손해보험
대출
DB손해보험
대출
하나손해보험
대출

모든 보험사의 금리를 한 눈에 비교 체크하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대출 장단점

보험계약대출 단점

1. 보장액이 감소됩니다.

보험계약대출을 진행 중이라면, 보험을 연장할 수는 있으나 혜택 및 보장액이 감소됩니다. 즉, 사고/상해가 발생해도 초기 계약처럼 완벽한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기존 혜택을 그대로 보장해주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이는 사전 체크가 필요합니다.

 

2. 대출 원금이 높아집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이자가 원금과 합산되어 증가되는 마이너스통장 형태입니다. 이에 따라 대출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원금의 부담도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3. 강제 해지 당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 한도를 초과하게 되면 보험계약은 자동 해지됩니다. 해지된 후에는 일반 대출과 동일하기 때문에 연체를 하면 신용점수의 하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험계약대출 장점

1. 신용점수에 영향이 적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일반대출과 달리 신용점수에 영향이 적습니다. 해지환급금 한도 내에서 연체가 이뤄져도 신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해지환급금을 넘어가면 강제 해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2.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일반 대출과 달리 중도수수료가 없어서 부담없이 대출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취급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사실상 상환과 대출이 매우 자유로운 상품입니다.

 

3. 자격조건이 낮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잡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와 대출 승인이 무관합니다. 즉, 저신용자 또는 무직자라도 얼마든지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비대면 급전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핸드폰 또는 PC로 가볍게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심사부터 승인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기 때문에 급전대출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5. 보험 혜택을 유지해 줍니다.

대출을 받아도 가입한 보험의 보장항목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부담 없습니다. 단, 이는 상품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해봐야 합니다.

 

 

보험계약대출 대안상품

보험계약대출의 금리가 일반 대출에 비해 높다면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런 경우, 대안 대출을 체크해보는 게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보험계약대출 대안상품은 어떤 게 좋을까요?

 

 

급전이 필요하다면?

3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 17

5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곳 BEST.7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곳 BEST 18

비상금 대출 BEST 10

카드론 대출 저금리 BEST 7

핸드폰 소액대출 가능한곳 BEST 10

 

 

저신용자라면?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맺음말

지금까지 보험계약대출 금리비교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비교적 금리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보험해지를 유보하고, 급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대안상품과 꼼꼼히 비교체크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