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료 개인회생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10분이면 끝

by 인사이트리치 2023. 1. 14.

무료 개인회생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개인회생을 고려한다 해도 여기저기 돈 들어갈 게 많아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의외로 돈 한 푼 들지 않고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쉽고 빠른 무료 개인회생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2023년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개인워크아웃
대출

 

무료 개인회생 자격조건

무료 개인회생은 기본적으로 일정한 소득이 증빙되어야 합니다. 즉, 일정기간 채무를 상환할 수 있는 경제적 능력을 갖추고 어야 합니다. 더불어 무담보채권 10억원 이하, 담보부채권 15억원 이하의 개인채무자(개인사업자 포함)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 개인회생 자격조건 요약

① 기준중위소득의 125% 이하 소득자

중위소득 125% 이하 금액은 얼마?(링크)

 

②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지원만으로는 채무상환이 어려운 분

③ 최근 1년 이내에 신규로 발생된 채무 비중이 40% 이하인 분 *질병, 사고로 인한 발생 채무는 제외

④ 매달 연금 또는 월급, 사업소득 등 정기적인 수입이 있는 분

⑤ 무담보 채무 5억원, 담보부 채무 10억원을 넘지 않는 분 *만약 해당 금액을 넘는다면 일반회생을 신청하여야 하며 이는 무료 개인회생이 불가합니다.

⑥ 소유하고 있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분

 

무료 개인회생 신청 가능 여부 및 개인회생 자격 유무가 정확히 알고 싶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적합테스트를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개인회생 적합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개인회생 지원내용

무료 개인회생 자격조건에 해당된다면 상담부터 서류작성, 신청대리, 파산관재인 선임 등 개인회생의 전반적인 부분에 있어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심층상담

개인회생 관련 심층상담을 통해 가장 빠르고, 적합한 채무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신용상담보고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은 신용회복위원회 ☎ 1600-5500 또는 하단 링크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을 통해 가능합니다.

 

 

② 무료 서류작성 및 신청대리

개인회생 시, 작성할 서류들이 많아 어쩔 수 없이 법무사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신용회복위원회 법률지원부, 또는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로 개인회생 관련 서류 작성을 지원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③ 비용 무료 지원 

사회취약계층에 해당되는 경우, 송달료 및 인지대, 파산관재인 선임비용 등 개인회생 관련 전반적인 절차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취약계층 해당 유무가 궁금하다면 하단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취약계층 판단기준'을 다운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_취약계층_범위 및 판단기준.pdf
0.68MB

 

무료 개인회생 신청방법

무료개인회생 신청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해 가능합니다. 위 지원혜택뿐 아니라 소송대리, 형사변호, 법률사무 등 각종 업무를 대신해주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전국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국번없이 ☎ 132(핸드폰으로 전화 시 02-132)로 연락하면 됩니다.

 

전화가 불편하다면 대한법률구조공단 사이버상담을 통해서도 도움받을 수 있으니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무료 개인회생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최근 높아진 금리에 따라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를 노린 불법 법률브로커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니, 신중히 따져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개인회생과 파산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비슷한 듯 보이지만 알고보면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만큼 크게 다른데요. 개인회생과 파산의 장단점, 차이점이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