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코골이 수술 비용 및 100% 생생한 수술 후기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8.

코골이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코골이는 자신뿐만 아니라 배우자, 가족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좋지 않은 질환인데요. 지금부터 코콜이 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
잠 잘오는 수면제 BEST.5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왕자크림 후기, 내돈내산 평가

 

 

코골이 수술 비용

코콜이 수술은 검사와 수술비가 합산되어야 총 금액이 됩니다. 이는 코골이 검사를 위한 수면다원검사가 수술만큼 굉장히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수면다원검사만 100만원이 들며, 수술은 병원 또는 환자의 상황에 따라 150~300만원 정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비보험만 있으면 8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술비용인데요. 코골이 수술은 실비보험이 적용되는 기도확장수술외에는 전부 비급여로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기도확장술의 경우 70~80% 가량 보장이 가능하니 이는 사전에 보험사에 문의해보는 게 좋습니다.

 

 

※ 코콜이 수술 비용(기도확장술)
약 20만원(수면다원검사/보험적용) + 30~60만원(수술비/보험적용) + 10만원(후 관리) = 60~90만원(예상 코콜이 수술 비용)
※ 코콜이 수술 비용(보험비적용 수술)
약 20만원(수면다원검사/보험적용) + 150~300만원(수술비/보험비적용) + 10만원(후 관리) = 180~330만원(예상 코콜이 수술 비용)

 

 

코골이 수술 잘하는 병원

저는 개인적으로 코골이 수술을 하려면 대학병원 수면센터나 대형 수면클리닉 방문을 추천합니다. 충분한 경험과 검사시설을 갖춘 병원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코골이 수술 후기

저는 코골이가 정말 심한 편에 속했습니다. 배우자가 옆에서 잠을 자지 못할 정도였으며, 저 역시 아침에 입이 마르고, 항상 피곤함이 심했습니다. 이렇게는 도저히 살 수가 없다는 생각에 수면클리닉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수면다윈검사(뇌파, 근전도, 심전도, 호흡 지수 등)을 했고, MRI 촬여도 진행했는데요.

 

검사 결과는 생각보다 좋지 않아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수술이 아니라면 평생 양압기를 사용해 코골이를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무섭지만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고 수술 당일 긴장된 마음에 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수술은 전신마취를 하고 잤기 때문에 아무 느낌이 없었는데, 수술을 깨자마자 엄청 심한 고통이 밀려오더라고요. 보통 수술을 하고나면 마취가 풀릴 때까지는 괜찮은데 코골이 수술은 그런 무통의 시간이 아예 없었습니다. 정말 잠에서 깸과 동시에 심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마취가 되어있는데 이정도 고통인 걸 보면, 이후 엄청 아프겠다 걱정도 들었습니다.

코골이 수술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 수술 후 3일 입원 / 일상 회복에는 3주 이상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밥은 물론, 물 먹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정말 목으로 뭘 넘기는게 너무 아파서 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약도 겨우 먹는 정도였어요. 더불어 잠을 계속 앉아서 자야하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참고로 약 1개월 정도는 앉아서 자야합니다.

 

2주차에 접어드니 통증이 점차 줄어드는 게 느껴졌고, 밥도 조금씩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이 안 느껴지기 때문에 음식을 먹는데 즐거움은 아예 없습니다. 그냥 빨리 회복하려고 먹는 수준이었습니다.

 

수술 후 6주 정도가 지나니 잠도 누어서 자게 되고, 맛도 잘 느껴져서 완전히 회복되었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코골이인데요. 다행히 수술이 잘 되었는지 코골이는 아예 없어졌습니다. 더불어 평소에 숨 쉬는 것도 훨씬 편해졌다는 느낌을 받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코골이 고치는 법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 이렇게 치료하세요

코골이 환자의 70%는 수술이 필요 없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의외로 생활 습관 중 몇 가지만 고쳐도 크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코골이 고치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골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코골이 수술 비용 및 생생한 수술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코골이 수술은 수면무호흡증으로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때 결정하게 됩니다. 무조건적인 답이 아니니 이점은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며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