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 이렇게 치료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8.

코골이-하고-있는-여성-사진

코골이 환자의 70%는 수술이 필요 없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의외로 생활 습관 중 몇 가지만 고쳐도 크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의사가 말하는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

코골이 고치는 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코골이가 장기간 이어졌거나 배우자 또는 가족의 수면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면 우선 수면의학과나 한의원, 이비인후과를 한 번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코골이 완치 관련 선호도가 높은 병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골이 치료병원 바로가기

숨면한의원 서울스페셜
수면의원
버드나무
한의원
삼성드림
이비인후과
서울
수면클리닉
서울턱구강
치과내과의원
제일
이비인후과
숨편한세상
한의원
아이엠
치과병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다이어트를 합니다.

코골이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비만입니다. 이는 살이 찌면서 코 내부의 숨길을 막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코골이 환자 중 대다수는 살만 빼도 증상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비만 환자가 코골이 때문에 수술을 하더라도 적정 체중을 유지 못 한다면 코골이는 다시 재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10일이면 5KG 감량도 거뜬한 초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BEST 7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옆으로 누워 잡니다.

코골이가 심한 사람들은 목구멍이 보일 정도로 머리를 턱을 들어 올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옆으로 누워 자면 이전보다 코골이가 훨씬 감소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3. 코골이 방지 베개를 벱니다.

코골이 방지를 위해 역류성식도염 베개를 베면 아주 좋습니다. 이는 머리가 뒤로 처지는 걸 예방하기 때문에 코골이에 매우 효과적인 것인데요. 만약 따로 구매하는 것이 싫다면 기존보다 베개를 좀 더 높여 베는 것도 방법입니다.

 

 

4. 야식을 먹지 않습니다.

야식을 먹으면 소화가 되기도 전에 잠자리에 듦으로 코골이를 더욱 심하게 합니다. 위에 차있는 음식이 폐를 압박하기 때문에 숨 쉬는 것은 물론, 수면의 질 역시 떨어뜨립니다. 최소 잠자기 3시간 전에 식사를 끝마쳐야 합니다.

 

 

5.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술을 마시면 구강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코골이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소량의 술도 코골이에 심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금주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6. 자기 전 유제품을 먹지 않습니다.

유제품을 먹으면 입 안에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는 수면 시 코골이로 이어질 수 있는 요인이 되는데요. 우유, 치즈, 아이스크림, 버터, 발효유, 연유 등은 수면 전에 절대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7. 스팀타월 팩을 합니다.

잠자기 30분 전 코부분에 스팀타월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는 수축된 코 내부를 이완시켜 숨길을 트이게 만들고, 따뜻한 증기가 코에 들어가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 스팀타월 하는법
1. 수건을 온수에 적셔 물기를 짭니다.
2. 전자레인지에 50초 정도 돌립니다.
(살짝 뜨거운 감이 있는 정도의 온도면 좋습니다.)
3. 얼굴에 올리고 5~10분 정도 유지합니다.
4. 수건의 온도가 내려가면 다시 한번 반복합니다.

 

 

8. 코골이 방지 기구

시중에 코골이 방지 스프레이, 비강확장기, 코골이 밴드, 입막음 테이프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 해당 제품들은 코골이 치료가 아닌 단순 예방, 감소 효과를 가진 것으로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수면에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코골이 방지/치료 관련 기구들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허받은 코골이 방지기구 알아보기

비강확장 코골이 완화기구 알아보기

 

 

코골이 수술 비용 및 후기

 

 

맺음말

지금까지 코골이 고치는 법 8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코골이가 심하다면 추천드린 방법들을 꼭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80%는 증상이 현저히 감소하여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코골이 수술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결정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