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담보대출 후기, 수익률 300% 성공 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9. 24.

주식담보대출은 '주식의 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만큼 잘만 활용하면 시드머니를 극적으로 불릴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수익률 300% 이상을 만들어 낸 주식담보대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잠깐! 주식담보대출이 어렵다면?

저신용자
대출
신불자
정부지원대출
월변 대출
P2P 대출 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금리
대부대출
IT전당포 대출 무직자 대출

 

주식담보대출 후기

저는 월급의 일부를 가지고 매월 분할매수하는 방식의 투자를 했었습니다. 매월 보통 50만원 ~ 100만원 정도 매수를 하였으며 수익률은 소소하지만 은행 금리보다 높은 정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모든 분들이 한 번쯤 겪었을 '시드머니'에 대한 갈증이 매우 심해졌습니다.

 

 

1천만원을 가지고 아무리 30%의 수익률을 거둬도 고작 300만원에 머물렀고, 기쁨보다 오히려 돈이 더 많았음 좋았을 걸이라는 아쉬움만 남았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던 끝에 주식담보대출을 받기로 결심하게 됐습니다. *주식담보대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식담보대출금은 단가를 낮추는 '분할매수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전망이 좋다고 판단한 종목의 내재적 가치와 ROE, PER을 고려해 원금으로 투자를 계속 하였는데요. 원금 역시 한 번에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주단위 분할매수 방식을 사용하여 단가의 급락을 줄였습니다.

 

이후 매수단가보다 20% 이하로 내려가게 되었을 때 주식담보대출을 받았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은 정확히 -20%, -25%, -30% 3회로 분할 매수하는 철칙으로 진행하였으며, 강제청산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철칙을 반드시 지켰습니다.

 

 

그렇게 2회 연장으로 총 270일까지 주식담보대출을 받았으며 수익률 300%가 넘는 성공적인 투자가 되었습니다. 현재도 주식담보대출을 계속 활용하고 있으며 150% 이상의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강제청산에 위험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도 분할매수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그러시겠지만 필받아서 주식담보대출 받은 금액을 한 번에 다 매수하면, 강제청산의 지름길로 빠지기 쉽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 반드시 자기만의 철칙을 만드시고 이에 맞춰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 주식담보대출 추천 금융사
대신증권 대출 바로가기
삼성증권 대출 바로가기
키움증권 대출 바로가기

 

 

주식담보대출 꿀팁

주식담보대출은 장점과 단점이 매우 명확한 대출입니다. 흔히 '잘되면 천국 가지가 잘못되면 한강 간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인데요. 이에 따라 장단점 명확히 인지하고, 자신이 잘 활용할 수 있을지를 먼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주식담보대출 단점 장점을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주식담보대출은 금리가 높고, 반대매매라는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을 한다고 해서 꼭 주식담보대출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즉,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저금리 일반 대출이 있다면 이를 활용하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주식담보대출을 대체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대체할 수 있는 대출 알아보기

저신용자
대출
무직자 대출 직장인
신용 대출
일용직 대출 대학생 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비상금 대출 프리랜서
대출

 

 

주식담보대출 금리비교

주식담보대출, 무조건 내가 거래하는 금융사를 통해서만 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각 금융사마다 금리차이가 꽤 크게 나기 때문에 현재 내가 쓰고 있는 금융사가 상대적으로 고금리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충분히 비교 검토하고 진행하셔야 이자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 게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각 금융사별 주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주식담보대출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재차 강조드리지만 주식담보대출은 리스크가 매우 큰 상품입니다. 10억, 20억의 시드머니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단숨에 깡통을 차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주식담보대출'입니다. 이에 따라 계획없이 감정에 치우쳐 대출을 진행하시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