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제왕절개 흉터 없애는 방법 4가지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4.

제왕절개 흉터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이는 심하면 대인관계를 기피하게 될 정도로 좋지 않은데요. 지금부터 제왕절개 흉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왕절개 흉터 치료가 어려운 이유

제왕절개 산모 중 30%가 수술 후 흉터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수술 부위가 함몰되거나 주변 피부 대비 심하게 돌출되어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이런 출산 전과 다른 모습이 나타나며 산후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가장 문제는 제왕절개 흉터 치료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되도록 빠른 시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지만 아무래도 수유와 육아가 겹치다 보니 시간을 내기가 힘든 것인데요. 실제로 한 언론사 인터뷰에서 한가롭게 흉터제거 할 시간이 어디 있겠냐?”라며 산모의 고충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제왕절개 흉터,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 잠깐! 하혈과 생리가 구분 가능하신가요?
- 하혈일까? 생리일까? 이렇게 구분하세요.

 

제왕절개 흉터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제왕절개 흉터를 제거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조기복합치료

제왕절개 수술 자국은 빠르게 치료할수록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 흉터 부분에 실리콘 시트와 약물을 함께 사용하여 호전을 시키는 방법인데요. 꾸준히 해주면 흉터의 도드라짐을 완화시켜 잘 보이지 않는 실선 정도만 남게 됩니다.

 

 

2. 흉터제거수술

흉터제거수술은 선호도가 높지 않습니다. 제왕절개 수술한 부위를 다시 손대야 한다는 부담과 오히려 수술 자국이 더 커질 수도 있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입니다. 흉터제거수술은 봉합 흔적을 없앤 후, 재봉합하는 방법으로 이뤄지며 보통 10개월 이내에 흉터가 옅어지게 됩니다. 사실상 추후 임신 계획이 없을 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재생주사요법

재생주사요법은 흉터부위에 자가혈 또는 재생 주사를 놓아 흉터가 옅어지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도드라짐이 심한 분들은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4. 레이저 치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방법이 바로 피부과 레이저 치료입니다. 이는 통증이나 흉터 제거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기 때문인데요. 레이저 시술을 환자의 흉터 상태에 따라 맞추기 때문에 부작용이 덜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초기에 받을 경우 빠른 개선이 가능해 장점이 많습니다.

시너지, 프락셀, 피코웨이 등이 대표적이며, 흉터가 심할 경우, 수술과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제왕절개 흉터 없애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왕절개 수술 자국은 시간이 지날수록 색소침착이 일어나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수술 후 1년 이내에 피부과에 방문하여 상담받으실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출산 후 생리통이 심해 생리기간마다 너무 힘들었는데요. 산부인과 상담 중, 미레나 시술을 알게 되었고 생리통이 감소된다는 이야기에 고민없이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요. 관심있으신 분은 하단 링크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레나 시술 후기 및 가격, 통증 100% 총정리

미레나 시술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출산 후, 부정출혈이 많아 산부인과에서 미레나 시술을 받았는데요. 지금부터 미레나 시술 가격, 통증 등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술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