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하혈일까? 생리일까? 이렇게 구분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0.

하혈-또는-생리로-인해-배가-아픈-여성

하혈인지 생리인지 애매모호하시나요? 사람에 따라서 생리와 기간, 양 등이 비슷해 착각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하혈과 생리의 구분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인지하셔서 건강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 임신 극초기 증상 체크리스트
- 생리전 VS 임신초기 구분법
- 생리주기 40일이면 큰일난다
- 배란일 임신확률 몇 %일까?

 

 

하혈 생리 차이 알아보기

 

 

하혈과 생리를 구분하려면 생리주기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생리예정 주기 내에 피가 나오면 생리, 쌩뚱 맞은 기간에 나오면 하혈로 보는 것입니다. 만약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면 출혈 일수로 체크해야 합니다. 생리주기 28일 기준, 3~7일 정도가 생리 기간인데 이를 훨씬 넘어선다면 하혈이 있는 것으로 보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만 가지고 생리와 하혈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하혈은 부정출혈이기 때문에 불규칙적이지 나오고 양이 매우 적으며 핑크색 또는 연한 갈색이 대부분입니다. 하혈 역시 생리와 비슷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통증만 가지고는 생리와 하혈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하혈과 생리의 차이

하혈은 건강상 이상이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하혈이 산부인과 검사를 요하는 것은 아닌데요. 생리 후 1~2일 정도 소량의 피가 묻어나는 것은 고인 생리혈이 나오는 것이므로 상관없습니다. 더불어 생리주기가 정확한 여성의 경우, 생리예정일 14일 전부터는 배란기로 인해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기 적으로 또는 자주 일어난다면 문제의 가능성이 충분함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혈의 원인은 뭘까?

하혈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스트레스, 다이어트, 피로, 비만, 약물 이상 등이 보편적이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염, 자궁폴립,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 이상 등 여성 질환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성 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종양, 염증 등 자궁기능 이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산부인과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혈이 생겼을 때 치료는 어떻게?

하혈이라 진단이 내려지면 기본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게 됩니다. 만약 일반적인 스트레스, 피로 등에 의한 것이라면 원인 개선 및 지혈제, 소염제, 호르몬 약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합니다. 혹여 여성 질환으로 인한 하열로 판정되면 이에 맞는 치료 방법을 실시하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하혈과 생리의 구분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증상을 보고 하혈을 의심해볼 수는 있지만 절대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이에 따라 자체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행동은 매우 위험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혈의 기간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주기적, 반복적이라면 산부인과 검사를 추천합니다.


수술 없이 가슴이 커질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일본에서는 A컵에서 C컵으로 커지는 사례가 이어지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슴 커지는 법 5가지, 수술 없이 확대한 후기

작은 가슴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저 역시도 똑같은 고민 때문에 가슴 성형을 할까 고민할 정도였는데요. 지금은 A에서 C컵이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경험을 토대로 가슴 커지는 법을 말씀드리도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