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정전기 없애는 방법, 30초면 제거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2.

정전기 때문에 불편하신가요? 정전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진 않지만 가스 폭발, 화재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정전기 없애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정전기가 많다면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정전기는 왜 생길까?

정전기는 몸과 몸, 몸과 물건이 만나 마찰을 일으키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보통 환경이 건조한 겨울에 많이 나타나며, 합성 섬유 의상 또는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잦게 나타납니다. 이런 발생 요인만 안다면 정전기 빼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정전기 없애는 방법 8가지

1. 실내 습도를 적정으로 유지합니다.

몸에 정전기를 없애는 데 필수 조건은 바로 습도입니다. 평소 50~65%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습도계가 없다면 생활공간에 빨래를 널거나 가습기를 켜 두어 항상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2. 수분크림을 바릅니다.

몸이 건조하지 않아야 정전기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몸에 로션, 수분크림을 충분히 바르며, 특히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손은 핸드크림을 상시 씁니다.

 

 

3. 옷을 떼어놓습니다.

평소 옷을 걸어둘 때, 옷을 다닥다닥 붙여놓으면 정전기 발생을 높이게 됩니다. 특히 합성섬유 재질의 옷은 되도록 구분해서 놓는 것이 좋으며, 공간상 어렵다면 정전기 섬유 스프레이를 뿌려서 보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옷 사이 사이 신문지를 넣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워낙 번거로워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전기 스프레이 쿠팡 최저가 알아보기

 

 

4. 섬유유연제 + 양모 볼을 사용합니다.

세탁기를 돌릴 땐 섬유유연제, 건조기를 돌릴 땐 양모 볼을 꼭 사용합니다. 이것만 잘 지켜져도 정전기 현상을 5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정전기가 심하다면 섬유유연제와 양모 볼의 개수를 더 늘리면 됩니다. *양모볼 쿠팡 최저가 알아보기 

 

 

5. 천연 섬유를 활용합니다.

합성섬유(아크릴,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 원단의 옷이나 이불을 사용한다면 정전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 정전기를 없애려면 되도록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쓰는 게 좋습니다. 특히 이불은 면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6. 물티슈로 물건을 닦습니다.

유난히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차량 손잡이, 문 손잡이나 냉장고 등 금속 물건, 기계들을 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물건을 물티슈로 한번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정전기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물티슈가 없다면 입김을 불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7. 트리트먼트를 사용합니다.

샴푸만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샴푸 후 꼭 트리트먼트를 해 모발이 보호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머리를 말린 후, 헤어로션을 사용하면 머리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8. 분무기를 활용합니다.

물건, , 이불 등 정전기가 심하다면 분무기로 살짝 물을 뿌려주면 됩니다. , 과하게 뿌리면 옷이 축축해질 염려가 있으니 최소 20cm 이상 거리에서 가볍게 흩뿌리듯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정전기 없애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정전기는 화재 또는 폭발의 위험이 있는 곳에서는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에 따라 평소 정전기가 많다면 반드시 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내는 법 4가지, 월 300만원 전자책 꿀팁 공개

부업으로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저는 매월 약 200~3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쿠팡파트너스 수익 내는 법,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뻔한 내용이

az.insightrich.com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