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바로알기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8.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매우 간단한 테스트이지만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잘못된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생리전 VS 임신초기 구분법
 배란일 임신확률은?
 임신주수 계산방법 바로알기
 임신초기 좋은 음식은?
 임신초기 주의사항 필독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를 가진 날을 기준으로 14일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10일 이후에도 테스트를 해볼 수는 있으나 HCG호르몬이 생성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를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4일 전에 테스트를 했다면 반드시 14일 후에도 다시 한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좀 더 빨리 임신 여부를 알고 싶다면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는 HGC호르몬 민감도를 높인 제품으로 성관계 10일 후부터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는 가장 먼저 보관을 잘해야 합니다. 잘못된 보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보관법
- 사용기한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
- 실온에 보관(온도가 높거나 낮았다면 버릴 것)
- 개봉 후 바로 사용 권장

 

3가지 보관법이 지켜진 제품을 사용합니다. 아침 공복 상태가 가장 정확하며,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힌 후 평평한 곳에 5분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양성, 음성의 정확도는 약 95%이며, 만에 하나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니 2회 이상 체크할 것을 추천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주의사항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다 보면 결과가 애매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희미한 두 줄인데요. 이런 경우 불량일 가능성이 크므로 다른 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해당 시기에는 배란유도제를 절대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이는 결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융모성 질환이나 비임신성 종양이 있을 경우, 임신이 아니어도 양성(임신) 판정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관계 후 10~14일 사이 검사 결과가 비임신이 나왔는데도 의심스럽다면 임신 극초기 증상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