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매우 간단한 테스트이지만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잘못된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 생리전 VS 임신초기 구분법
▶ 배란일 임신확률은?
▶ 임신주수 계산방법 바로알기
▶ 임신초기 좋은 음식은?
▶ 임신초기 주의사항 필독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를 가진 날을 기준으로 14일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10일 이후에도 테스트를 해볼 수는 있으나 HCG호르몬이 생성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를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4일 전에 테스트를 했다면 반드시 14일 후에도 다시 한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좀 더 빨리 임신 여부를 알고 싶다면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는 HGC호르몬 민감도를 높인 제품으로 성관계 10일 후부터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는 가장 먼저 보관을 잘해야 합니다. 잘못된 보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보관법
- 사용기한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
- 실온에 보관(온도가 높거나 낮았다면 버릴 것)
- 개봉 후 바로 사용 권장
위 3가지 보관법이 지켜진 제품을 사용합니다. 아침 공복 상태가 가장 정확하며,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힌 후 평평한 곳에 5분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양성, 음성의 정확도는 약 95%이며, 만에 하나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니 2회 이상 체크할 것을 추천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주의사항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다 보면 결과가 애매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희미한 두 줄인데요. 이런 경우 불량일 가능성이 크므로 다른 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해당 시기에는 배란유도제를 절대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이는 결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융모성 질환이나 비임신성 종양이 있을 경우, 임신이 아니어도 양성(임신) 판정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관계 후 10~14일 사이 검사 결과가 비임신이 나왔는데도 의심스럽다면 임신 극초기 증상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