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랫배 찌르는 통증,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1.

아랫배를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으신가요? 이는 통증의 위치에 따라 중대 질환의 전조 증상일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위치별 아랫배 찌르는 통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부통증 의심질환 증상 바로가기

전립선비대증
증상
맹장염 증상 담석증 증상
게실염 증상 신장결석
증상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상
숙변 증상 자궁내막증
증상
방광염 증상

 

오른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1. 전립선 비대증

50대 이상의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전립선 비대증은 오른쪽 아랫배를 날카로운 물건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이는 전립선이 점점 커지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빈뇨 증상이 동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2. 맹장염

맹장염이 발생하면 오른쪽 아랫배에 심한 통증이 생깁니다. 더불어 구토, 구역감, 오심, 식욕부진, 발열, 변비, 설사, 잔변감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맹장염은 자칫 맹장이 터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복부에 심한 압통 또는 찌르는 통증이 계속된다면 병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맹장염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3. 담석증

담성증은 담즙을 생성하는 담도에 돌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처음에는 무증상이었다가 점점 심한 복통, 오심,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더불어 황달 증상이나 명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석증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4. 게실염

게실염은 보통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복부 전반에 걸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대장의 운동 저하로 인해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소화불량, 더부룩함, 발열, 오한, 출혈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이틀이면 증상이 회복되나 심할 경우 내외과적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게실염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5. 신장결석

신장에 결석이 생기면 오른쪽 또는 왼쪽 옆구리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걷지도 못할 정도의 심한 통증이며, 더불어 구역감, 구토, 심하면 혈뇨까지 나타납니다. 소변이 마려워도 배뇨가 힘들어지게 되며, 배출되더라도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신장결석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6.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많은 사람들이 통증을 겪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복부 전반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배변습관 변화(설사, 변비), 점액변 등이 동반되곤 합니다. 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에 의한 질환이기 때문에 생활 습관만 바꿔도 충분히 자가 치료가 가능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의외로 간단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힘드신가요? 저는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서 고통스러울 정도였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극복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후기를 말씀드리

az.insightrich.com

 

 

7. 숙변

장내 숙변이 있으면 가스가 생겨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귀가 잦아지며 허리를 굽일 경우 통증이 줄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 숙변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0가지, 전문의 추천

복부팽만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나요? 베에 찬 가스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좋

az.insightrich.com

 

 

8.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의 일부 조직이 밖에 위치하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보통 생리통과 비슷하기 때문에 착각하기 쉬우나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설사, 골반 통증, 배뇨 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치료를 지체하면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궁내막증 자세한 증상 알아보기

 

 

생리주기 40일 이상 걸린다면, 위험할 수도 있다고?

생리주기의 변화는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기간을 유심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생리주기 40일 이상일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

az.insightrich.com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질환 중 일부는 왼쪽 또는 복부 전반에 통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요로결석, 게실염, 자궁내막증을 들 수 있습니다. 유독 왼쪽 아랫배에 찌르는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은 이렇습니다.

 

1. 난소낭종

난소낭종은 난소에 물혹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왼쪽 아랫배에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더불어 소화불량, 더부룩함, 복부 압박통,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배변 시 평소와 다른 복부 불편감이 발생하게 되며 시기에 따라 치료법도 달리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거나 통증이 없는 경우, 자연적으로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진행 상황을 지켜보게 됩니다. 혹여 난소암이나 물혹이 커진다면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난소낭종 자세한 증상 알아보기

 

 

2. 방광염

방광염은 균에 의해 방광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왼쪽 아랫배의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배뇨 시 작열감, 통증 등을 느끼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혈뇨, 심한 냄새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매우 흔한 질환으로 항생제를 복용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방광염 자세한 증상 알아보기

 

 

맺음말

지금까지 아랫배 찌르는 통증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랫배 통증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의 통증이 나타난다면 무조건 병원에 가야합니다. 아랫배 통증 관련 대부분의 질환은 초기에 금방 치료가 가능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이것만 알면 됩니다

혹시 대장암이 의심되시나요? 대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쉽지 않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문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통증없는 혈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대변을 보았는데 피가 있어 놀라셨나요? 혈변을 단순 피곤 때문으로 치부하기에는 매우 위험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통증없는 혈변의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