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금융대출 정보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 곳 BEST.3 최저금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1.

신용불량자 상태라 대출을 포기하셨나요? 물론 대출이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소액의 경우, 불가능한 건 아닌데요. 지금부터 현실적으로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 곳 BEST.3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불자라면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이런 신불자 대출은 어떠세요?

저신용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자동차
담보 대출
P2P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저금리
대부 대출
비상금 대출 연체자 대출

 

신불자 대출가능한 곳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어렵지 않게 '신용불량자 대출'이라는 광고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고리의 폭탄이자가 책정된 불법 대부업체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럴 경우 더욱 대출의 늪에 빠져들어 향후 더 이상 회복할 수 없는 길에 접어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신용불량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신용회복위원회

정부에서는 현재 저신용자, 신용불량자, 저소득층을 위해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이라는 상품인데요. 이 상품의 경우,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고자하는 의지가 있다는 기준 하에 대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500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저금리의 대출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신용불량자에게는 가장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에 조건, 한도, 받는 방법 등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자동차 담보대출

만약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활자 대출자격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차선책으로 자동차 담보대출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명의로 등록된 차량이 있다면 이를 담보 잡아 대출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 신용불량자에게 대출을 하지 않는 곳이 많은데요. 현재는 5곳이 신용불량자에게 한도를 낮추거나 금리를 조정하여 대출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에 한도, 조건, 금리 등 세부적인 내용을 담아두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3. IT전당포 담보대출

자신의 명의로 된 자동차가 없다면 IT전당포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IT전당포는 자신의 소유한 고가의 물품을 맡겨 대출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귀금속, 노트북, 명품 가방, 카메라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맡기는 물품가액의 80%를 책정해 대출을 해주며, 대출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법정이자 연 20%를 넘는 불법 업체가 많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 IT전당포 주의사항
- 계약서는 자필로 써서 보관
- 법정 최고금리 연 20% 넘지 않는지 확인
-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인지 체크

 

금융감독원(하단 링크)에서 정식 업체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품을 맡기기 전에 반드시 이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IT전당포의 경우, 각 지역에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거주지와 가까운 업체를 기준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신불자 대출 주의사항

간혹 불법 P2P대출을 추천해주는 분들이 있는데 조심하셔야 합니다. P2P대출은 온라인상으로 개인의 투자금을 모아 빌려주는 방식인데, 이를 미끼로 고금리를 적용하는 불법 상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P2P대출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하단의 합법적인 대출 상품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에게 바로 대출’, ‘10분만에 대출등 솔깃한 문구로 광고하는 곳들은 대부분 불법 사기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현재 힘들다고 불법 대출에 손댔다가는 더 이상 회복이 불가해집니다.

 

 

신불자 기타 대출방법

말씀드린 대출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월변 대출

월변 대출은 가장 마지막에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개인 거래를 통한 대출로 신용점수가 상관없으나 고금리인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회생 대출

신용불량, 저신용, 회생, 파산 등에 놓인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연체자 대출

불가피하게 연체를 하게 된 저신용자들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대부업 당일 대출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융통하기 쉽지 않은 분들을 위한 합법적인 대부업 대출 상품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 곳을 말씀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신불자는 채무를 성실히 상환해야 대출 가능성이 커집니다. 더불어 파산, 회생 등의 방법을 통해 신용을 회복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상담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가능하니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채무자의 압류가 무서워 통장 개설이 어려우신가요? 신용불량자의 경우, 일반은행들은 돈을 넣자마자 모두 압류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압류의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통장 개설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