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야간에도 즉시 쓸 수 있는 카드론 높은 승인율, 간단한 절차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엄청난 리스크가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사용율 높은 '삼성카드 카드론 조건, 잘못 쓰면 크게 손해 봅니다'라는 주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론이란 무엇일까?
카드론이란 Card와 Loan의 합성어로 직역하면 '카드대출'을 말합니다. 국내에서는 장기카드대출을 카드론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카드사 고객에게 별도의 서류 없이 빠르게 대출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급전을 필요로 하는 분들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알아보기
삼성카드 카드론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 만 20세 ~ 만 65세, 삼성카드 실적이 있는 이용고객, 연소득이 책정되는 분
대출금리 : 연 4.9% ~ 19.9%
대출한도 : 최대 5000만원
대출기간 : 최장 36개월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거치식 가능
신용점수가 900점 이상(KCB, NICE 동일)일 경우, 연 4%대 적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신청 즉시 최대 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원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삼성카드 카드론은 하단의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ATM/CD기 이용 시, 개인별 1일 인출한도가 있습니다. 더불어 수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스마트폰 전용앱을 통해 진행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과연 타사보다 좋을까?(+후기)
카드사 홈페이지에 설명된 조건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실제 위 표만 봐도 한도, 금리, 기간이 모두 비슷한데요. 후기를 보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타사보다 평균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특히 타사의 경우 저신용자 금리가 연 18~19.9%로 잡히는 것과 달리, 삼성카드는 중금리도 가능합니다.
물론, 카드이용실적 및 기간, 신용점수 등이 받쳐줘야 합니다. 더불어 한도 역시 높게 책정되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가장 많이 언급된 후기는 거치식 상환입니다. 신청 후 6개월 간 이자만 낼 수 있어 상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카드론이 제일 좋다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신청자의 신용조건에 따라 금리, 한도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하단 대표 카드론 후기를 참고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이렇게 쓰면 크게 손해 봅니다
삼성카드 카드론은 빠르게 급전으로 쓸 수 있다는 점, 거치식으로 초기 상환 부담이 적다는 것은 분명 장점입니다. 그러나 카드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으면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1. 은행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타사 카드론보다 평균금리가 낮다 하더라도, 은행보다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은행/저축은행과 카드론의 금리 차이가 7% 이상 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1~2금융권 비상금대출, 신용대출을 충분히 비교 후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2. 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카드사 대출은 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현재 신용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보통 20점 이상 내려간다 생각해야 합니다. 부동산, 차량 등 고액대출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면 카드론을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다른 대출의 금리 역시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론으로 낮아진 신용점수는 성실히 상환하면 회복됩니다.
3. 한도가 낮습니다.
최대한도는 5000만원으로 쓰여 있으나 이는 신용점수, 소득, 이용실적 등이 모두 받쳐줄 때 금액입니다. 즉,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보통 500만원 이하가 많습니다. 고액이 필요한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000만원 이상 대출이 필요한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사용율 높은 '삼성카드 카드론 조건, 잘못 쓰면 크게 손해 봅니다'라는 주제로 말씀드렸습니다.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조건이 나쁘지는 않으나, 쉽게 선택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타사 카드론은 물론, 은행 대출도 충분히 비교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