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주방 기름때 없애는법 7가지, 효과 100% 꿀팁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5.

가스레인지를-청소하는-사진

주방은 조리를 하다 보면 쉽게 기름때가 생깁니다. 며칠만 지나도 잘 닦이지 않아 은근 스트레스인데요. 지금부터 주방 기름때 없애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쉽게 제거 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방 기름때 없애는법 알아보기

 

 

1. 커피 찌꺼기

흔히 방향제로 많이 사용하는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면 묵은 기름때 제거에 매우 용이합니다. 원두가 기름을 흡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기름때가 있는 부분에 원두 찌꺼기를 올려놓고 살살 문질러 준 후 물로 닦아주면 됩니다.

 

 

2. 맥주

맥주는 기름을 분해하기 때문에 단시간 기름때 녹이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오래되어 잘 떨어지지 않는 기름때에 아주 좋은데요. 기름때 위에 맥주를 흥건하게 뿌리고 5분 정도 기다려주면 됩니다. 이후 키친타올로 닦아주면 말끔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폼클렌징

폼클렌징을 활용하면 주방벽 기름때 제거는 물론, 반짝반짝 광까지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얼굴 세안을 하듯이 물에 섞어 닦아주면 됩니다. 수세미를 활용하면 스크레치가 나니 부드러움 천이나 스펀지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세안용이기 때문에 되도록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4. 레몬

레몬은 굳은 기름때 제거에 매우 좋습니다. 딱딱하고 두껍게 층을 형성한 기름때 위에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하여 올려두면 됩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기름때가 녹는 것이 보이며, 키친타올로 천천히 닦아주면 됩니다. 오래된 묵은 기름때라면 좀 더 오랜시간 두어도 상관없습니다. 소소한 기름때는 레몬즙을 활용해 닦아주면 됩니다.

 

 

5.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은 빠르게 기름때를 흡착시켜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얇게 형성된 식용유 기름때 제거에 용이하므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버리기 전에 주방을 가볍게 한 번 닦아주면 됩니다.

 

 

6. 베이킹소다

청소에는 베이킹소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기름때나 얼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로 섞어 문지르면서 닦아줍니다. 효과가 좋기 때문에 기름때 제거 스프레이로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7. 소주

소주는 음식점에서 기름때 제거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고 3분 정도 기다리면 되는데요. 이후 키친타올을 활용해 닦아주면 웬만한 기름때는 없어집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주방 기름때 없애는법 7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기름때는 그때그때마다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을 지정하여 청소를 하기보다는 평소 스프레이를 가까이 두어 조리 후 가볍게 닦아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뱃살 지방흡입 가격 및 3개월차 100% 후기 꿀팁

저는 운동을 해도 유독 뱃살만 빠지지 않아 지방흡입 고려하게 되었는데요. 큰 고민을 하고 결정했는데 지금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지금부터 뱃살 지방흡입 가격 및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

az.insightrich.com

 

곤약 다이어트 후기, 이렇게 10kg 뺐습니다

다이어트하면 곤약이 필수라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살이 부쩍 쪄서 2개월 간 곤약을 섭취, 정확히 10kg을 뺐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곤약 다이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