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금융대출 정보

전세자금대출 추천 BEST.5 최저금리 모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1.

전세자금대출, 은행에 따라 금리가 2배 이상 차이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꼼꼼히 따져봐야하는 데요. 지금부터 전세자금대출 추천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상품 바로가기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농협
전세자금대출
수협
전세자금대출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주의사항

전세자금대출은 임대인(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는 대출을 실행하면 바로 임대인의 통장에 입금되며, 반대로 만료 시에도 은행에 임대인이 입금하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임차인(세입자)은 대출만 실행할 뿐 돈을 보지도 못합니다.

 

이에 따라 전세계약이 완료되면, 빠르게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기준으로 채권변제순위를 정하기 때문에 전세금을 지키려면 이를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되도록 전세계약은 금요일에 하지 않습니다. 금요일에 계약이 지체될 경우, 주민센터 업무시간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이러면 주말을 넘겨야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세자금대출 추천 금융사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추천 BEST.5

1.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대출대상 :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 법인인 경우 불가. 단, (주)부영주택인 경우 가능)
대출한도 : 최고 5억원 (임대차계약서상의 임차보증금의 80%이내)
대출금리 : 3.98%
대출기간 : 1년 ~ 2년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일부금액 만기상환 방식
담보 :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관련서류 : 확정일자 받은 임대차 계약서 원본, 계약금영수증,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등 기타 필요한 서류

▶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바로가기

 

 

 

2.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대출대상 : 3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가능 ▶ ①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임차인, ②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하였거나 대출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확보할 수 있는 임차인, ③성년인 세대주로 소득 대비금융비용부담율(DTI) 40% 이내인 임차인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임대차계약서상의 임차보증금의 80%이내)
대출금리 : 5.118%
대출기간 : 최장 3년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일부금액 만기상환 방식
관련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원본),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소득 · 재직 · 세대주 증명서류

▶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바로가기

 

 

3. 국민은행 KB주택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 본인과 배우자 합산, 주택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 이내인 고객(단, 주택보유수가 1주택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대출한도 : 최대 2억2천2백만원(전세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 : 최저 3.60%
대출기간 : 1년 ~ 2년
우대금리 : 1.2%(KB신용카드, 급여이체, 자동이체, 스타뱅킹, 적금보유)
상환방법 : 일시상환, 혼합상환
관련서류 : 인터넷 신청가능

▶ 국민은행 주택전세대출 바로가기

 

 

4. 농협은행 NH전세대출

대출대상 :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5% 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한 임차인으로 부부합산기준 주택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인 고객(부부합산 1주택자의 경우 부부합산소득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가격이 9억원 이하)
대출한도 : 최고 4억원 이내(전세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 : 4.05 ~ 4.35%
대출기간 : 25개월 이내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관련서류 : 실명확인증표,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전세계약서 원본,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건축물대장, 타 전세계약 체결내역 확인서, 전입세대열람내역, 임대인의 예금통장 사본

▶ 농협은행 NH전세대출 바로가기

 

5. 수협 Sh전세보증대출

대출대상 :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불한 임차인, CB신용점수 NICE 740점 이상 또는 KCB 655점 이상, 미성년자가 아닌 세대주 또는 세대원, 소득대비 금융비용부담율(연간금융비용/연간소득) 40% 이내
대출한도 : 최대 5억원(전세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 : 연3.86% ~ 4.21%(2022.01.11.기준)
대출기간 : 최장 3년 이내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부분원(리)금균등분할상환
담보 :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
관련서류 :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원본),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영수증,
소득 및 재직 증빙입증서류 등

▶ 수협 Sh전세보증대출 바로가기

 

 

특별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일반 전세자금대출 외에도 청년, 신혼부부, 버팀목 등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대출이 있을까요?

 

 

1.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주거비에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2.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혼인 7년 이내 기준,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3.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전세자금대출 추천 BEST.5를 말씀드렸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역시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연체될 시 3%의 이자가 붙게 되며, 최대 이자 15%까지도 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가 연체되면 어떻게 될까요? 흔히 신용불량자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 부르는 신용카드 연체는’ 5일차부터 상황이 급박하게 달라지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신용카드 연체 후기, 현실은 무섭습니다

신용카드 연체는 TV에서나 보는 일인 줄 알았습니다. 제가 겪을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신용카드 연체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