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잇몸 치료 비용, 이 정도 들어갑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9.

잇몸-치료하는-여성-사진

잇몸 치료를 받을 예정이신가요? 치주질환은 보통 통증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자칫 향후 엄청난 치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잇몸 치료 비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주질환 증상 알아보기

 

 

양치를 하다가 혹은 사과 같이 다소 딱딱한 과일을 먹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험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일시적으로 나는 증상은 큰 문제가 아니나 자주 출혈이 보인다면 잇몸이 안 좋은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치주질환 자체는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곧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쉽게 넘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방치하다가 자칫 이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치주질환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 치주질환 증상
- 잇몸이 아래로 내려가 치아 밑부분 또는 뿌리가 보인다.
- 입 안에서 마치 금속을 먹은 듯한 맛이 자주 느껴진다.
- 구취가 심해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준다.
- 양치를 한 후, 피를 뱉는 날이 많다.
- 잇몸이 붓고, 뻐근하거나 불편한 감이 있다.
- 딱딱한 음식을 먹거나 치실을 하면 피가 난다.
- 잇몸과 이 사이(치주낭)가 5mm 이상 벌어진다.
- 갑작스레 이가 흔들리거나 빠지려고 한다.

 

 

잇몸 치료 비용 알아보기

 

 

잇몸 치료는 환자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크게 스케일링, 치주소파술, 치근활택술, 치은박리소파술(치주수술) 4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 잇몸 치료의 종류
스케일링 : 잇몸 밖 치석 제거가 필요한 경우
치주소파술 : 잇몸 안 치석 제거가 필요한 경우
치근활택술 : 잇몸 밖 치석 및 감염 부위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주수술 : 잇몸과 치아 사이가 5mm이상 벌어진 경우

 

대부분 스케일링을 통해 치주질환을 치료하게 됩니다. 이 같은 경우 엑스레이 등 기본 검사를 포함해 보통 2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는 건강보험(1)이 적용된 금액이고, 만약 적용되지 않는다면 회당 5~6만원 정도의 금액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잇몸치료는 사람에 따라 정도가 상이하나 보통 스케일링 1+ 잇몸치료 3회 정도를 진행합니다. 치주질환 치료는 보험적용을 받기 때문에 회당 2만원씩, 4회를 받을 경우 10만원 내외의 비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잇몸 치료 종류별 비용(회당)
치주 스케일링 : 1.8만원 ~ 2만원
치주소파술 : 1.4만원 ~ 1.8만원
치근활택술 : 1만원 ~ 1.6만원
치은박리소파술(치주수술) : 3만원 ~ 6만원
* 보편적인 금액이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잇몸치료는 회당 30분 내외의 시간이 걸리며 1~2주 간격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치주가 많이 안 좋은 경우, 3개월 마다 정기검진을 통해 잇몸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잇몸치료 병원 알아보기

 

 

잇몸치료는 치료과정에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따라 치료 장비와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치과에서 치료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과를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에서 병원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잇몸 치료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잇몸 치료는 자칫 시기를 놓치면 임플란트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잇몸에 통증이나 출혈이 없더라도 1년에 최소 1회는 정기검진을 통해 구강상태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치아 미백 가격, 이 정도 나옵니다

치아 미백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치아 미백은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꼭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치아 미백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

az.insightrich.com

 

임플란트 가격 및 잘하는 치과, 꼭 체크하세요

임플란트 예정 중이신가요? 치과는 생각지도 않게 큰 금액이 나와 덜컥 겁부터 먹기 마련인데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경험한 임플란트 가격 및 잘하는 치과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술을

az.insightrich.com

 

사랑니 발치 비용, 종류별 가격 100% 총정리

치과에 따라 사랑니 발치 비용이 무려 2배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사랑니 발치 비용을 종류별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치 예정이시거나 발치를 고려하시는 분들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