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사랑니 발치 비용, 종류별 가격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6.

치과에서-발치를-받고-있는-남자-사진

치과에 따라 사랑니 발치 비용이 무려 2배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사랑니 발치 비용을 종류별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치 예정이시거나 발치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꼭 체크하셔서 과다청구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사랑니 발치 비용

사랑니 발치를 위해서는 CT 촬영 사랑니 발치 실밥제거, 3가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1. CT 촬영

사랑니가 단순매복, 복잡매복, 완전매복 등 어떤 종류로 위치해 있는지 체크를 위해 CT를 촬영해야 합니다. 신경을 걸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구강 CT와 동시에 3차원 파노라마 촬영을 함께 진행하며 비용은 15,500원입니다.

※ 사랑니 종류 및 수술방법
단순매복 : 잇몸에만 묻혀있는 경우(일반 발치)
복잡매복 : 잇몸뼈 사랑니의 일부가 매복된 경우(머리만 자르고 발치)
완전매복 : 사랑니의 60% 이상이 잇몸뼈에 매복되어 있는 경우(치아분할술 또는 골삭제)

 

 

2. 사랑니 발치

사랑니 발치는 보험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병원에 따라 자기부담금이 다르기 때문에 금액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치과의원은 30%, 일반병원 40%, 대학병원 50%를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대학병원에서 받으면 치과의원에 비해 20%의 비용을 추가로 지출해야 하는 것입니다.

 

 

※ 치과의원 사랑니 발치비용
단순매복 : 14,100원
복잡매복 : 21,600원
완전매복 : 28,600원
※ 일반병원 사랑니 발치비용
단순매복 : 19,800원
복잡매복 : 30,200원
완전매복 : 40,500원
※ 대학병원 사랑니 발치비용
단순매복 : 19,800원
복잡매복 : 30,200원
완전매복 : 50,600원

 

이는 사랑니로 인해 염증 및 통증이 발생했을 때 보험이 적용된 금액입니다. 만약 교정 및 치아배열 등 미용을 위해 사랑니를 발치한다면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본인이 100% 부담해야 합니다. *보통 교정발치는 50,000, 치아배열 발치는 200,000만원 내외입니다.

 

 

3. 실밥제거

실밥제거는 건강보험을 적용받아 3,400(치과의원 기준)을 받습니다. 만약 주말 또는 평일 야간에 받는 다면 20% 정도의 금액이 추가되어 4천원 중후반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랑니 발치 궁금증 알아보기

 

 

Q)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은?

사랑니 하나만 썩은 상태라면 일반 사랑니와 발치 비용은 같습니다. 다만 만약 어금니까지 충치가 침범한 상태라면 이를 치료하기 위해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Q) 누운 사랑니 발치 비용은?

누운 사랑니는 의학적으로 ‘완전매복’이라 불립니다. 잇몸 위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잇몸을 완전히 절개하여 발치하게 되는데요. 병원에 따라 28,600~50,6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Q) 사랑니 4개 발치 비용은?

사랑니는 보험적용이 되는 건이기 때문에 보통 발치 수가 많다고 하여 할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병원에 따라, 사랑니의 종류에 따라 최소 5만원에서 20만원까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금액에 4를 곱하여 계산하시면 됩니다. , 교정을 위해 위아래 양쪽 사랑니 4개를 발치하는 것이라면 보험적용을 받지 못해 금액이 많이 비싸집니다.

 

 

Q) 사랑니 발치, 실비보험 적용될까?

네 적용됩니다. 사랑니 발치는 수술에 들어가기 때문에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만약 치아보험이 있다면 훨씬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사랑니 발치 비용을 말씀드렸습니다. 비용별로 말씀드렸지만 무조건 저렴한 데가 좋은 것이 아닙니다. 사랑니의 위치는 신경과 교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칫 매우 위험한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복합매복, 완전매복의 경우라면 금액이 비싸더라도 대학병원에서 발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 저신용자도 빠르게

무직 상태라 대출이 어려우신가요? 대부분 대출은 힘들 거라 생각하지 의외로 좋은 조건에 승인도 빠른 상품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

az.insightrich.com

 

1억 대출 한달 이자, 이 정도 나옵니다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억 단위가 넘어가는 대출은 실행하기도 전에 이자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1억 대출 한달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 꿀팁

대부분의 경미한 교통사고는 2~3주 진단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똑같은 진단 주수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합의금에 큰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