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기 사마귀 곤지름 자가치료 가능할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8. 15.

곤지름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흔히 성기 사마귀라 불리는 곤지름은 병원을 가기 쉽지 않아 속앓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성기 사마귀 곤지름 자가치료 가능여부 및 관련 정보를 총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저신용자 대출 추천 BEST.7
단기간 다이어트 7가지 방법
변비가 심할 때 이렇게 하세요!
라식수술 비용 얼마나 할까?
치질수술 후기...이랬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추천 BEST.5

 

 

곤지름 바로알기

곤지름은 마치 닭벼슬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어서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여드름처럼 가볍게 여겨서 떼어내려다고 하다가는 빠르게 주변으로 번져 심하면 성기뿐 아니라 항문까지 퍼지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더불어 단순 성관계뿐 아니라 수건, 옷, 일상용품으로도 전염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 곤지름 원인
주요원인 ' 성관계 감염' / 대중시설 감염(수영장, 공중화장실, 사우나) / 면역력 저하

 

 

※ 곤지름 증상
성기 및 항문 주변 사마귀 발생 / 유난히 내의가 습해진 느낌(실제로 물방울이 맺히기도 함) / 불쾌한 냄새 / 가려움
※ 곤지름 발생위치
남자 : 항문 안쪽 / 요도 / 음낭
여자 : 질입구 / 자궁경부 / 대음순 및 항문

그렇다면 성기 사마귀 곤지름, 과연 자가치료 가능할까요?

 

 

곤지름 자가치료 가능할까?

엄밀히 말하면 자가치료가 아닌 '자연치유'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는 극소수이며, 곤지름의 특성상 면역력 회복이 되지 않으면 점차 주변으로 퍼져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자연치유의 바람을 갖고 허송세월 시간을 보내게 되면 곤지름 면적이 넓어지면서 통증, 출혈, 가려움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곤지름의 자가치료, 자연치유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향후 건강을 위해서 옳은 생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 치료 궁금증

곤지름 어떻게 치료할까?

곤지름은 일반적으로 '비뇨기과'에서 치료합니다. 고주파 전기나 레이저를 통해 태워버리는 방법을 가장 선호하고 있는데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준비시간을 포함 보통 10분 이내에 치료가 끝납니다. 

 

다만 다발성으로 항문까지 퍼져있다면, 수가 많기 때문에 30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외적으로 보이는 곤지름뿐 아니라 항문 속, 질, 요도까지 검사하게 됩니다.

 

 

수치스럽지 않을까?

곤지름 치료를 미루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수치심'인데요. 비뇨기과 의사는 단순 환자를 보는 것이며, 하루에도 수십명을 진료하기 때문에 전혀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꼼꼼히 숨어있는 곤지름이 없나 살펴봐주는 의사가 향후 재발 및 완치를 위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료 통증 어느 정도?

곤지름은 해당 부위에 마취주사를 놓아 치료합니다. 곤지름 부위 또는 주변에 주사하기 때문에 잠깐 따끔한 통증이 있기는 하나 이후부터는 전혀 감각이 없습니다. 면적이 넓거나 통증이 심한 환자는 수면마취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곤지름 치료비용은?

곤지름은 일반적으로 크기에 따라 개당 3~5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곤지름의 수가 많다면 면적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30만원 이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다만 곤지름은 실비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90% 보장이 가능합니다. 

 

 

 

치료 후, 예방 방법은?

곤지름의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가다실을 맞는 것입니다. 가다실이 모든 곤지름을 막을 수는 없지만 상당수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접종하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영양소 섭취 및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성기 사마귀 곤지름 자가치료 가능여부 및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곤지름은 발견 즉시 치료하면 매우 간단한 질환이므로 되도록 미루지 말고 비뇨기과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