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라식수술 비용, 얼마나 나올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3.

라식수술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안경을 쓰고 다니는 게 불편하고 인상도 좋지 않아 수술을 했는데요. 지금부터 리식수술 비용 및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을 생각하신다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2022 무당급 무료신년운세 보기
▶ 수술 없이 가슴 커지는 법 5가지
▶ 왕자크림 내돈내산 솔직 후기

 

 

라식 VS 스마일라식

처음 라식수술을 하려고 결심했을 때, 가장 궁금했던 게 바로 라식과 스마일라식의 차이점입니다. 마치 라식은 옛날 수술방법 같고, 스마일라식은 새로운 기술로 만들어진 수술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라식은 크게 3종류(SBK 아마리스 라식, iFS PLUS 라식, 스마일라식)가 있는데 이 모든 것을 통칭하는 말이고, 스마일라식은 라식수술의 한 종류입니다.

 

 

라식수술은 레이저를 각막에 조사해 교정하는 수술법을 말합니다. 시력회복도 빠르고, 예후가 좋은 장점이 있지만 각막 두께가 300마이크로미터 이상 되는 사람만 수술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반면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아주 작은 렌즈모양으로 절개하여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수술 부작용(안구건조증, 통증, 빛 번짐)을 최소화하고 외상에 강합니다. 더불어 각막두께가 얇은 사람도 얼마든지 수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마일라식은 라식수술 중에서 선호도와 만족감이 가장 높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스마일라식 수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라식수술 비용

안과에 상담을 받아보면 대부분 외상의 부담이 덜한 스마일라식을 권합니다. 일반라식의 경우 100만원 초중반대에 받을 수 있지만 스마일라식은 250만원 전후로 금액이 훌쩍 뜁니다.

 

일반적으로 라식수술에 경험이 많고 인기가 많은 안과는 200만원 후반대, 동네 병원이나 할인이 들어가면 200만원 초반대에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스마일라식의 비용은 단순 인기’, ‘경험의 차이가 아닌 수술장비, 옵션 등에 의해서도 달라집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인기 많은 안과는 의사마다 수술비가 다릅니다. , 대표원장의 수술비는 다른 의사들보다 30~50만원 정도 추가 비용을 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비용을 내도 수술이 워낙 많아 1개월 이내에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식수술 실비보험

아쉽게도 라식수술은 실비보험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치료의 목적이 아닌 미용의 목적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 눈에 부작용이 있다면 이는 의료 실비로 가능합니다.

 

 

라식수술 병원 추천

저는 라식수술을 위해 5곳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강남, 신촌, 압구정 등 유명한 안과는 다 가봤는데요. 홈페이지를 보면 라식수술만 1만회 이상 하신 분들이 수두룩해 실력으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곳들이었습니다.

 

확실히 수술 경험이 많은 곳은 의료장비 및 시스템 등이 잘 갖춰져 있어서 케어면에서도 굉장히 우수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눈은 부작용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꼭 검증받은 곳에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식수술 후기

수술 당일, 10가지가 넘는 검사를 하였습니다. 이상이 없다는 결과가 나온 후 바로 수술에 들어갔는데요. 레이저가 움직이는 대로 시선이 따라가 주기만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마취도 했고, 별다른 어려움 없이 지시대로 잘 따랐습니다.

 

수술 시 통증은 전혀 없었고, 수술시간은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검사까지 포함하면 1시간 정도 소요됐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전달받았습니다.

※ 수술 후 주의사항
- 샤워(얼굴 포함)는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 눈 부위를 피한 세안은 수술 당일도 됩니다.
- 찜질방, 사우나는 1개월간 방문을 금합니다.
- 마스카라, 아이라인은 1주 후부터 가능합니다.
- 파마, 염색 등은 1개월 후부터 할 수 있습니다.
- 눈에 화장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 가벼운 운동(조깅)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 술과 담배는 1개월 간 금할 것을 권장합니다.
- 회복기간(1개월)에는 운전을 주의합니다.

 

수술 다음날 병원에 방문, 잘 되었는지 검사를 받았습니다. 원래 시력이 0.1이었는데 양쪽 다 0.7까지 오른 것이 체크되었습니다. 1개월 후 받은 결과에서는 양쪽 모두 1.2이상의 시력을 회복하였습니다.

 

초기(1~2)에 시린 통증이 있고, 안구건조증도 있었는데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일라식 후 세상이 달라 보일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왜 이제 수술을 했을까생각을 했을 정도니까요.

 

 

맺음말

지금까지 라식수술 비용 및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모든 수술이 그렇지만 가장 걱정되는 건 역시 부작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술비용에 우선순위를 두기보다는 좀 비싸더라도 경험이 많은 안과를 택하심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50~100만원 싼 것보다 수술의 성공이 훨씬 중요하니까요.


혹시 다이어트 생각이 있으신가요? 저는 뱃살이 늘어 입던 바지가 맞지 않을 정도까지 됐었는데요. 우연히 서현 빨간맛 다이어트라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속는셈 치고 샀는데 의외로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얻었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후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현 빨간맛 다이어트 가격 및 100% 후기

서현 다이어트 제품 구매를 고민 중이신가요? 저는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경험한 서현 빨간맛 다이어트 가격 및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