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챙기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10.

대상포진-때문에-등이-가려운-여성-사진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언제든 올 수 있습니다.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인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대상포진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 면역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목이버섯

목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비타민D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체내 독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2. 양파

양파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피부재생 능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대상포진으로 인한 발진, 수포 등의 피부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3.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감염을 막아주기 때문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피망 또는 브로콜리도 파프리카와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어 대상포진에 좋습니다.

 

 

4. 된장

된장은 옛날부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쓴 음식입니다. 체내 유해한 세균을 죽이고 좋은 미생물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요.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강화에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올리브

올리브는 유럽에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스파게티, 피자 등 자주 먹는 음식에 올리브오일을 2~3방울씩 뿌려 먹는다고 하는데요. 오한, 발열 등 감기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6. 보리

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유해산소를 없애주어 면역력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나 고령층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했을 때도 독성을 희석시킬 수 있는 음식이므로 유용합니다.

 

 

7. 미역

미역은 대상포진으로 인한 신경통 완화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몸의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하고 통증 및 기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대상포진 궁금증 해결

Q) 대상포진에 좋은 약초는?

동의보감에는 비단풀과 산해박, 뱀딸기풀이 좋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해당 약초는 체질별, 환자별 복용법과 용량에 차이가 있으므로 주관적인 판단 하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의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먼저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대상포진에 좋은 영양제는?

대상포진에는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이 함유된 영양제가 좋습니다. 뉴와이즈 뉴질랜드 면역 프로폴리스,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헬시케어 고함량 프로폴리스, 피지에이, 콤비타 프로폴리스가 대표적입니다.

 

 

Q) 대상포진 자가치료 가능할까?

 

 

대상포진 자가치료 가능할까?

대상포진 증상이 심하신가요? 대상포진은 일종의 면역 질환으로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어 지는데요. 지금부터 대상포진 자가치료 가능여부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평소 면역관리에 힘쓰시길 바라며, 만약 증상이 보이면 미루지 말고 바로 병원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이건 꼭 드세요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상 후에 음식만 잘 먹어도 그 어떤 보약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az.insightrich.com

 

약 없이 혈압 낮추는 방법 13가지, 쉽고 빠르게

혈압약은 한 번 먹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고혈압이 되기 전에 혈압을 낮추는 생활패턴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약 없이 혈압 낮추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 저신용자도 빠르게

무직 상태라 대출이 어려우신가요? 대부분 대출은 힘들 거라 생각하지 의외로 좋은 조건에 승인도 빠른 상품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