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5.

입-안이-아파-만지고-있는-사진

음식을 먹는데 혓바닥에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이런 경우 대부분 갈라짐 증상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만 치료하면 금방 해결되니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

1. 균열설

혓바닥이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 균열설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 대부분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태어날 때부터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과도한 열

한의학에서 말하는 체질 중 태양인’, ‘소양인처럼 열이 많은 경우 혀 갈라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상체에 과도한 열이 몰리면서 혓바닥이 건조해지고,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3. 노화

나이가 들면 구강이 건조해집니다. 이에 따라 각종 구강질환을 겪게 되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며, 백태와 잇몸질환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40대 후반 갱년기 시점에 많이 나타납니다.

 

 

4. 구강건조증

비염, 축농증에 의해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구강건조증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혀 갈라짐이 심해지고 구취도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게 됩니다.

 

 

5. 구강 불청결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구강 내 세균에 의해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간이 지속되면 잇몸 질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6. 영양부족

무리한 다이어트나 영양 부족을 겪는 경우,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영양소를 골고루 먹지 않았을 때도 보입니다.

 

 

7.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면 위산이 역류해 혓바닥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혀 갈라짐이 보일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잇몸 및 치아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혓바닥 갈라짐 치료 방법 알아보기

 

 

1. 물을 많이 마십니다.

구강은 항상 수분기가 많아야 합니다. 건조하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고, 각종 구강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조금씩 나눠 마시면서 입을 촉촉하게 해 주면 됩니다.

 

 

2. 입 안을 깨끗하게 합니다.

혀 갈라짐 치료에 있어 구강 청결은 필수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 항상 양치질을 하며, 평소에 치실을 사용해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더불어 최소 6개월에 한 번은 치과에 방문하여 잇몸 및 치아상태를 검사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혀에 좋은 음식을 먹습니다.

혀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기질,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과일, 야채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4. 혓바닥 갈라짐 연고를 바릅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오라메디를 바릅니다. 혀 갈라짐 치료에 특효약으로 짧은 시간에 호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주 이상 발라도 호전이 없다면 약 바르는 걸 중단합니다.

 

 

5. 영양제를 먹습니다.

혀 갈라짐은 질환이기 때문에 영양제로 치료를 할 수는 없습니다. , 면역력을 높여 추후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요. 혓바닥 치료를 위한 영양제는 따로 없으며, 종합비타민을 섭취해 관리해주면 됩니다.

 

 

6. 이비인후과를 방문합니다.

만약 혀 갈라짐뿐 아니라 기타 동반 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를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열감, 설사, 심한 통증 등이 이에 해당되며,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으로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혀 갈라짐 증상은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을 유발하여 불편을 가져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 꿀팁

대부분의 경미한 교통사고는 2~3주 진단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똑같은 진단 주수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합의금에 큰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az.insightrich.com

 

 

직장인 쿠팡 알바, 월 150만원 버는 생생한 후기 꿀팁

투잡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3개월 전부터 쿠팡플렉스를 시작, 월 평균 150만원 정도 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직장인 쿠팡 알바 관련 정보 및 꿀팁을 모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알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