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약보다 좋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9.

혈액순환-장애로-손이-저리는-사진

혈액순환 때문에 중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는 면역력에 막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수족냉증, 피로감이 심한 분들은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1.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유럽에서 혈액순환 음식으로 꼽힐 만큼 애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어 혈관에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각종 영양 성분(철분, 미네랄 등)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토막을 내어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먹기 불편하다면 레드비트즙을 활용해 꾸준히 섭취하면 됩니다.

 

 

2. 메주콩

백태라고도 불리는 메주콩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음식입니다. 이에 따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주콩은 쌀과 섞어 밥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콩자반 또는 메주콩을 갈아 넣은 김치전 등도 맛있습니다.

 

 

3. 양파

흔히 양파는 피를 맑게 한다는 말을 합니다. 이는 양파는 혈관을 건강하게 만듦은 물론, 혈전이 생기는 걸 억제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면역력 향상 및 피로 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만약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의 질환이 있다면 양파 섭취가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등 푸른 생선

생선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는 DHAEP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오메가3가 혈류를 원활하게 하게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위해 먹는다면 기름에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는 찜요리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견과류

아몬드, 땅콩, 호두, 피스타치오,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비타민E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에 아주 좋습니다. 매일 20~30개씩 먹으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걸 막아 건강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정량을 꼭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듦은 물론, 콜레스테롤 억제, 항산화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미국에서는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킨다고 하여,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선정될 정도입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구워서 섭취하는 것이 영양에 훨씬 좋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 위염 환자는 생으로 먹으면 증상이 훨씬 심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7. 두부

두부는 고기와 달리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혈류를 막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및 혈관 건강을 위해서라면 두부 부침(기름)보다 찜, 탕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CE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혈관에 쌓인 노폐물 및 콜레스테롤을 빠르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생 당근을 꼭꼭 씹어 먹는 것이며, 이것이 불편하다면 당근즙을 활용해 꾸준히 먹어주면 됩니다.

 

 

9. 생강

생강에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들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더불어 열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강을 꿀에 절여 차로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혈액순환 장애가 심하다면 생강즙을 먹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10. 구기자

구기자는 한의학에서 혈관 건강에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이는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시력개선, 심신안정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구기자는 시중에 티백을 구매하여 차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관련 추가 정보

Q)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은 무엇?

혈액순환에는 오렌지, , 한라봉처럼 감귤류가 아주 좋습니다. 이는 감귤류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이 혈관 확장 및 혈류 속도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당이 높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Q)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혈액순환이 안 되어 수족냉증, 피로감 등을 겪는다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 30분 정도 산책만 해도 증상이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스쿼트나 하체(종아리) 근력 운동을 해주면 혈액순환 장애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Q) 혈액순환에 나쁜 음식은?

콜레스테롤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음식들은 모두 안 좋습니다. 햄버거, 피자, 고기, 라면 등 고지방 음식들이 대표적이며, 더불어 기름에 튀기는 요리들도 모두 피해야 합니다. 이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 장애는 물론 심혈관 질환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있어 혈액순환 중요성은 백번 강조해도 과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는 자칫 심혈관 질환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잠안올때 자는법, 30초면 바로 숙면합니다

잠이 안 와 스트레스이신가요? 저는 기본 1시간은 뜬 눈으로 보낼 만큼 잠드는 게 어려웠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수면클리닉에서 받은 잠안올때 자는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대로 따라

az.insightrich.com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