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장기렌트카 단점, 실제 후기 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5.

차량 구매가 부담스러워 장기렌트를 보고 계시나요? 저 역시 이런 이유로 렌트를 실행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장기렌트카 단점 및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무당보다 정확한 2022 무료신년운세
피로감, 면역개선에 탁월한 '이 약'
발기력 향상 최고, 왕자크림 실제 후기
여자 성욕, 폭발하는 시기는 바로 이때
무직자 초저금리로 대출하는 방법

 

장기렌트를 한 이유

처음에는 할부로 차를 구매할까 생각했었습니다. GV80을 생각하고 견적을 받았더니 정말 만만치 않은 금액 때문에 큰 부담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내 자산으로 잡히기 때문에 향후 집 대출을 받을 때 대출한도에 제약이 생긴다는 말에 장기렌트로 생각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장기렌트는 알아보니 렌트회사에서 주기적으로 차량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될뿐더러 세금절약, 낮은 보험부담, 적은 초기 비용 등 장점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래서 주저없이 GV80을 계약기간 60개월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향후 차액금 지불 시 인수가 가능한 조건으로 계약했습니다. 무심사인 업체를 찾아 차도 바로 받았습니다.

 

 

※ 잠깐! 자동차별 리스가격이 궁금하다면?
- 자동차 리스 가격 최저가 100% 총정리

 

 

장기렌트카 후기

장기렌트카를 타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역시 , , 차량번호판을 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혼자만의 생각일 뿐 의외로 번호판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1개월 정도 타니까 장기렌트카라는 생각은 들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외에 단점을 꼽자면 내 명의가 아니기 때문에 보험경력 적용이 불가해 무사고 경력인정이 안 된다는 것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는 반대로 사고가 많이 날 경우, 이력이 남지 않는 거라서 시각에 따라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사실 장기렌트카를 탈 때보다 업체를 알아보는 과정이 더 어려웠습니다. 장기렌트카는 신용도를 우선으로 보기 때문인데요. 낮은 보증금으로 업체 소유의 차를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혹여 대여료를 못 내는 사람을 사전에 판별하는 것입니다.

 

 

저는 신용도가 매우 낮은 편이라 신용조회 후, 장기렌트가 반려되거나 보증금을 50%까지 내라는 곳도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업체를 찾는 것 조자 만만치 않았는데요. 그러다 우연히 지인을 통해서 신용조회 없이 신차를 장기렌트할 수 있는 업체를 찾게 되었습니다.

 

신용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계약 후, 바로 차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신용이 좋더라도 심사가 많은 업체는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단점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장기렌트를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신용조회 없는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계약한 업체는 저보증금 저대여금으로 한정수량만 할인한다고 하니 꼭 고려해보세요.

 

 

혹시 금액이 저렴한지 비싼지 잘 모르시겠다면 장기렌트카 금액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렌트카 Q&A

Q)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는 뭘까요?

리스는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에 부적합하고, 부채로 인식되기 때문에 세금 및 추후 대출에 제약이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보험을 들기 때문에 사고이력이 남게 됩니다.

 

반면 장기렌트는 주행거리 제약이 없고, 보험이 업체에 귀속되어 있어 사고가 나도 부담(소액의 면책금 정도)이 없습니다. 다만 리스와 달리 , , 번호판을 쓴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Q) 장기렌트카 인수비용은?

장기렌트카는 향후 인수가능성에 따라 대여금, 보증금이 낮아집니다. 인수비용은 시점에 따라 잔여월수의 잔금을 계산하여 지불하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장기렌트카 단점, 실제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몰랐는데 의외로 장기렌트카를 신청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최근에는 리스보다 훨씬 더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프로모션 시기에 신청해야 저렴한 가격에 진행할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식으로 돈이 묶여있어서 장기렌트 보증금은 대출로 진행했습니다. 500만원을 3%대 받게 되었는데요. 혹시 저처럼 목돈 쓰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하단에 저금리 대출정보를 링크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 저신용자도 빠르게

무직 상태라 대출이 어려우신가요? 대부분 대출은 힘들 거라 생각하지 의외로 좋은 조건에 승인도 빠른 상품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직자 대출 쉬운곳 BEST.15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