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금융대출 정보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100% 압류 방지 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7.

신용불량자 압류방지통장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아무래도 채권자 압박 때문에 통장 거래가 쉽지 않은데요. 지금부터 안전하게 신용불량자 통장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신용불량자 대출 알아보기

저신용자 대출 개인회생 대출 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대부업 대출 대환 대출
주택담보 대출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이렇게 하면 큰일납니다

신용불량자의 대부분은 압류를 피하기 위해 가족, 지인 등의 명의를 활용합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적으로는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 측면에서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금융통신 거래가 자신의 명의와 연결되어야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라고 조언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초창기 시절인 2017년에나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대표은행만큼 성장했기 때문에 이 역시 계좌 압류의 대상이 됩니다.

※ 일반적인 계좌 압류 대상 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새마을금고

 

그렇기 때문에 압류의 압박을 피하려면 사실상 해당 은행들의 거래는 피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신용불량자는 어떤 은행을 이용해야 할까요?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채권자가 압류를 거는 은행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이름 있는 은행이라서’, ‘대부분 거래하는 은행이니까등의 생각을 하실 텐데요. 사실은 본점과 지점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만약 국민은행에 채무자 압류신청을 하면, 어느 지점이던 출금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점별 각기 독립된 운용을 하고 있는 금융사에 계좌를 개설하면 자연스럽게 압류방지통장이 되는 것입니다. 크게 3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협동조합

신용협동조합은 전국에 1,6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한 비영리 금융기관입니다. 지점별로 개별운영 되고 있으며, 행여 채권자의 정보공개 신청이 있어도 공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신용협동조합은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빠르고 쉽게 통장개설을 할 수 있어 장점이 많습니다.

 

 

2. 증권사

증권사 역시 지점별로 개별 운영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특성상 주식, 펀드 등의 투자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압류를 거는 게 불가능합니다. 투자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CMA 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CMA는 매일 이자를 주는 매력적인 투자상품으로 일반 은행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 바로가기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한화투자증권

 

 

3. 기타 통장개설 가능 은행

흔히 이름 없는 중소규모 은행을 이용해도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 신용협동조합, 증권사와 달리 독립운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계좌 압류신청이 들어오면 방법이 없습니다. 더불어 은행이다 보니 신용불량자는 통장 개설이 반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수도권
푸른은행, 민국은행, 예가람은행, 애큐온은행, 웰컴은행, 라이브은행, 스카이은행, 더케이온은행, JT친애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인성은행, 세람은행, 부림은행, 모아은행, 상상인은행, 융창은행, 페퍼은행, 안양은행, 금화은행, 남양은행, 삼정은행, 영진은행
※ 경상남도/북도
에스앤티은행, 솔브레인, CK은행, 라온저축은행, 대아은행, 오성은행, BNK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유니온은행, 대원저축은행, 머스트삼일저축은행, 고려은행, 진주은행, 동원제일은행
※ 충청도 + 강원도
대명은행, 한성은행, 아산은행, 청주은행, 오투은행, 아주은행, CK저축은행(강원도)

 

 

향후 이렇게 하세요

증권사, 신용협동조합, 중소형 은행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여전히 불편함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인관점에서 빚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텐데요. 자격에 맞춰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을 신청해 빚을 탕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개인파산

개인파산은 생활환경상 빚을 더 이상 갚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면제시켜주는 것입니다. , 절차가 복잡하고 최종 승인까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쉽지는 않습니다. 이는 법무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2. 개인회생

개인회생은 매월 소득이 있지만 채무 금액이 워낙 커 사실상 갚을 수 없을 때를 말합니다. 이에 따라 최대 3년 이하의 기간을 잡고 빠짐없이 상환을 하면 나머지 빚은 면제해주는 제도입니다. , 주식투자, 사기 등에 의한 파산이 원인이라면 반려될 가능성이 크며, 더불어 담보부채 15/무담보부채 10억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신용불량자가 되었다하더라도 신용회복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채무 또는 연체를 꾸준히 상환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도가 올라가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발 한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