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알아보기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7.

탈모 가능성이 있으신가요? 하루 50모 이상 빠지면 탈모 위험, 100모 이상 빠지면 탈모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머리 빠져서 걱정인 분들이라면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렇다면 탈모 예방 방법, 어떤 게 있을까요?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탈모 종류/원인 바로알기
탈모 치료 방법 알아보기
탈모 실비보험 가능할까?
모발이식 비용 및 솔직후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

 

탈모 예방 방법

1. 물

탈모의 주요 원인은 두피의 혈액순환 문제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혈액순환만 잘 되면 탈모 걱정이 줄어든다는 것인데요.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입니다. 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모발 건강까지 지키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하루 2L 이상의 물을 꾸준히 섭취할 것은 권장합니다. , 임신이나 신장질환, 방광염, 빈뇨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많은 물을 먹으면 질환에 악영향이 있으니 주의합니다.

 

 

2. 건강한 식사

탈모를 예방하려면 균형 잡힌 식사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고지방 인스턴트 음식, 튀김류, 맵고 짠 음식, 과자, , , 사탕, 커피, 술 등은 탈모를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더불어 어설픈 다이어트나 폭식, 과식, 야식 등도 문제가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탈모에 좋은 음식
녹차, 검은콩, 흑미, 다시마, 잣, 호두, 검은깨, 달걀노른자, 키위, 사과, 파파야, 복숭아, 양파, 파인애플, 오이, 마늘, 당근, 미역, 시금치 솔잎, 굴 등

 

 

3. 적정 습도 유지

건조한 환경은 탈모를 불러일으킵니다. 이에 따라 항상 적정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데요. 가습기, 빨래, 숯 등을 활용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내 적정 습도
15도 70% / 18~20도 60% / 21~23도 50% / 24도 이상 40%

 

 

4.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합니다. 실제로 원형탈모의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꼽고 있으니 탈모와도 매우 밀접하다 할 수 있는데요.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취미생활이 없다면 반신욕, 족욕도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자외선 노출 자제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한낮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혹여 있다 하더라도 두피에 쉴 틈을 주는 게 좋습니다. 혹여 햇빛을 가리기 위해 모자를 쓰는 것은 통풍을 막아 더 안 좋게 만드는 것이니 주의합니다.

 

 

6. 머리숱 많아지는 법

탈모 예방과 더불어 머리숱 많아지는 법이 병행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하단 '머리숱 많아지는 법 알아보기'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탈모 예방 방법 6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탈모는 일단 시작되면 치료, 지연에 상당한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탈모 유전이 있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은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저 역시도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하다가 원형탈모를 겪었었는데요. 탈모 없이 건강하게 10kg 이상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