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미숫가루 효능 9가지, 꼭 알고 드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0.

미숫가루-사진

미숫가루를 섭취할 예정이신가요? 미숫가루는 옛날부터 간편 건강식으로 꼽히며 오랜 기간 사랑받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숫가루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섭취 전,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숫가루 효능 알아보기

 

 

1. 다이어트

미숫가루는 다양한 곡물로 구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에 따라 빠르게 포만감을 주고 배변을 용이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실제로 100g 기준 350kcal 정도로 먹는데 부담도 없습니다. , 다이어트의 목적이라면 설탕, 시럽은 되도록 넣지 않습니다. 당이 들어가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뿐더러 먹던 양보다 더 많이 섭취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더불어 우유보다는 맹물에 타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 2주만에 8kg 감량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정말 살을 빼려고 해보지 않은 게 없을 정도인데요. 지금부터 2주만에 8kg 감량한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

az.insightrich.com

 

 

2. 피부미용

미숫가루에는 율무와 깨가 들어가 피부탄력 향상 및 노화를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피부트러블이 유발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현미가 들어있는 미숫가루가 독소 배출에 용이하여 피부를 맑게 바꿔준다고 말합니다.

 

 

3. 기력 증진

미숫가루는 열량 보충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힘이 없거나 몸이 처지는 느낌이 난다면 미숫가루 섭취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기력 증진의 목적으로 미숫가루를 섭취한다면 아르기닌이나 프로틴 가루를 함께 섞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3개월 복용 후기

쏘팔메토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40대가 지나면서 소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져 쏘팔메토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쏘팔매토 효능 및 복용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

az.insightrich.com

 

 

4. 고혈압 예방

미숫가루에 들어 있는 검은콩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 고혈압 관리의 목적이라면 미숫가루마다 들어있는 곡의 수가 다르므로 검은콩의 함유 유무, 정도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5. 당뇨병 개선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율무가 당뇨를 관리해줍니다. 율무는 기본적으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당뇨 개선을 위해서는 미숫가루에 설탕, 시럽을 타지 않고 마셔야 합니다.

 

 

6. 변비 예방

미숫가루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더불어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개선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에 목적을 둔다면, 우유보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두유에 타먹는 것이 좋습니다.

 

 

7. 뼈 건강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검은깨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에 따라 노인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갱년기 여성 역시,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탈모 지연

미숫가루는 탈모 및 흰머리를 지연시키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이는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탈모의 목적이라면 모발 성장에 좋은 검은콩과 두피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검은깨가 필수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9. 설사 완화

미숫가루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배에 냉기가 돌아 설사를 할 경우, 빠르게 완화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사 완화를 위해서는 물을 따뜻하게 하여 타 먹는 것이 좋으며, 우유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미숫가루 관련 궁금증 해결

Q) 식사대용으로 미숫가루를 먹으면 어떨까?

미숫가루는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 곡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내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기 때문에 아주 좋은 한 끼가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야말로 한 끼일뿐 매 밥대신 미숫가루를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는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번거로운 아침 식사 대용으로 11회 정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미숫가루 당뇨에 좋은가?

기본적으로 미숫가루는 당뇨에 좋습니다. 이는 율무가 들어있어 혈당 관리를 해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미숫가루에 율무가 어느 정도 들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설탕, 시럽은 타지 않고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미숫가루 우유에 타 먹는 게 좋나?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맹물에 타 마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변비 개선이 목적이라면 두유, 기력 회복이 목적이라면 우유에 섞어 섭취하시면 됩니다.

 

 

Q) 미숫가루 단점은 무엇?

미숫가루는 잘만 먹으면 단점이 없는 음식입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오로지 미숫가루만 섭취한다면 단점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 체중은 감량될 수 있으나 어지럼증, 소화불량, 요요작용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미숫가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태양인, 소양인 등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이런 분들은 섭취 시,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주므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미숫가루 효능 9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미숫가루는 건강식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하루 한 잔 꾸준히 먹어주면 그 어떤 약보다도 건강 관리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섭취를 습관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특효약 챙기세요

3명 중 1명이 지방간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방간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해 자칫 사망까지 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

az.insightrich.com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약 없이 완치 가능합니다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힘드신가요? 역류성식도염은 음식만 잘 먹어도 충분히 자연 치료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