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특효약 챙기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14.

간-사진

3명 중 1명이 지방간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방간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해 자칫 사망까지 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1. 커피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마시면 좋지 않다는 주장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간에는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루 2잔 정도의 커피는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꾸준히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50% 이상 간암 발병률이 낮았습니다.

 

2.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간에 쌓이는 지방을 없애주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간 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간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특히 고지방 음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 함께 곁들여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루 20~30개 정도 꾸준히 먹어주면 지방간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간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미꾸라지

미꾸라지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추어탕으로 섭취하면 체내 흡수가 빨라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빨간 양파

빨간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티성분이 지방간을 감소시켜 줍니다. 더불어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간 건강을 돕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지방간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좋습니다.

 

 

7. 등푸른 생선

고등어, 꽁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타우린, DH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 심혈간 질환에 좋습니다.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지방간 관리에 아주 좋습니다.

 

 

8. 풋콩

풋콩은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감소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음식입니다. 더불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시금치

시금치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무리한 간을 진정시키고 회복시켜줌으로써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와 비슷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 피망을 섭취해도 좋습니다.

 

 

10.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미국에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선정되었는데요.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 간 건강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간에 쌓인 지방간을 빠르게 줄여주기 때문에 간 관리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차 알아보기

 

 

지방간에 좋은 차 10가지, 꼭 챙겨드세요

간에 지방이 과하게 쌓이면 사망까지 간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에 따라 평소에 간을 해독하는 차를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부터 지방간에 좋은 차 10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간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과 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방간을 만드는 튀김류, 고지방 음식, 정제된 탄수화물(, 라면, 흰쌀밥, ) 등을 피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건강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숙취 두통 해결 방법 5가지, 영업사원 100% 비밀

숙취 두통 때문에 고생이신가요? 저는 술자리가 많은 영업직이었음에도 술 먹으면 머리가 아파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지금부터 저만의 숙취 두통 해결 방법 5가지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오줌 색깔 건강 상태, 이렇게 체크하세요

소변만 봐도 건강 체크가 가능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미국에서는 소변을 건강 지표라 불리기도 한다는데요. 지금부터 오줌 색깔 건강 상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 소변은 어

az.insightrich.com

 

숙취해소제 추천 BEST.7 효과가 이 정도였어?

숙취해소제도 각각 효과가 다르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먹기 전에 잘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숙취해소제 추천 및 관련 정보를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