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4가지 꿀팁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1.

국민연금은 언제,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수령액이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그만큼 잘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전세자금대출 저금리 추천 BEST
전립선에 좋은 브이맥스 후기
발기력 높이는 왕자크림 실후기
2022 무당급 무료 신년운세 보기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1. 연기 수령시기를 미룹니다.

국민연금은 수령시기를 늦출수록 더 많은 돈을 받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금 수령시기를 늦추면 보장일수(사망까지)가 적어 오히려 손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국민연금은 늦추는 시기만큼 지급률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 연기수령금액

최대 5년까지 지연시킬 수 있는 국민연금은 1년마다 연 지급율을 7.2%(+0.6%)씩 올려줍니다. 만약 5년을 늦춘다면 자그마치 36%가 증가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첫 수령시기인 60세에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수입이 있다면 연금을 연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조기수령 받는다면 금액은 5년 최대 - 30%까지 낮아질 수 있습니다. 100만원 기준, 70만원과 136만원의 차이이니 언제 받느냐에 따라 격차가 매우 크다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급 가입기간을 늘립니다.

국민연금은 넣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수령액이 높아집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바로 이직’, ‘실직’, ‘질병등으로 인한 공백 기간입니다. 사실상 연금을 넣었어야 되는 기간에 수입이 없어서 못 넣는 것이기 때문에 국민연금은 원금액보다 줄어들 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나라에서는 ‘추납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연금 가입대상자가 일정 기간 미납한 금액을 낼 수 있도록 해주는 제도인데요. 내지 않은 기간의 금액을 합산하여 전부 납입하게 되면 가입기간이 그대로 인정되고, 수령액 역시 원래대로 늘어나게 됩니다.

 

 

3. 임의로 가입, 납부합니다.

수입이 없는 사람은 국민연급 납입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대표적으로 학생, 주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이 아님에도 향후 안정적인 연금수령을 위해 임의로 가입,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노후대비 차원에서 주부들의 연금가입률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4. 국민연금 추가 대상자인지 확인합니다.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수령액에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군인과 다자녀는 기간을 늘려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군인의 경우 6개월 이상 복무했다면 6개월 가입기간을 늘려줍니다.

 

다자녀의 경우, 2인은 12개월, 3인은 30개월, 4인은 48개월, 5인은 50개월을 늘려주기 때문에 꼬박꼬박 납입하면 수령액에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과연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리도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4가지 꿀팁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노후 대비에 있어 국민연금 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국민연금은 흔히 노후 가난의 마지노선이라 부를 정도이니 꼭 관심을 갖고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관절 괜찮으신가요? 노화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관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는 40대가 넘어서면서 관절에 무리가 활동에 제약이 따랐습니다. 이에 따라 관절 건강보조제를 꾸준히 먹게 되었는데요. 제가 효과를 본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절보궁 가격 및 실후기

관절이 많이 안 좋으신가요? 저는 젊었을 때부터 관절이 안 좋아 늘 심한 불편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관절보궁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관절보궁 가격 및 후기를 말씀드리도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