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흑염소 효능 10가지, 이것만큼은 꼭 알고 드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9.

흑염소-사진

흑염소가 만병통치약이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그만큼 건강에 두루두루 좋다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한의학에서 추천하는 흑염소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 효능 알아보기

 

 

1. 기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흑염소의 대표적인 효능은 기력 회복입니다. 조선시대부터 보양식으로 알려질 만큼 매우 유용하게 쓰였는데요. 이는 풍부한 단백질과 미네랄, 아연,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스테미너에도 아주 좋아 남자에게 특히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피부를 맑게 합니다.

흑염소는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 기미, 주근깨 등을 억제합니다. 더불어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기 때문에 웬만한 화장품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뇌를 건강하게 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머리를 똑똑하게 만드는 고기라 불렸습니다. 이는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를 활성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노화, 치매, 기억력 감소 등을 앓는 노인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4.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흑염소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이나 복부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 산후조리 시기에 아주 좋은 보양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뼈를 건강하게 합니다.

흑염소는 돼지고기, 소고기에 비해 무려 27배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뼈가 약해지는 갱년기 여성이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관절염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빈혈을 예방합니다.

흑염소는 소고기보다 무려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혈액을 생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므로,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 개선에 아주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빈혈 약을 먹는 것보다 흑염소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훨씬 더 좋습니다.

 

 

7. 시력을 개선합니다.

흑염소에는 비타민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침침해진 눈을 개선시켜 줍니다. 더불어 백내장을 비롯한 각종 안구질환의 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 직장인, 노인 등에게 좋습니다.

 

 

8. 당뇨병을 예방합니다.

흑염소는 인슐린을 조절하여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시켜줍니다. 이에 따라 고혈당 당뇨가 위험한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잔병치레가 많다면 흑염소만 한 음식이 없습니다. 면역세포를 강하게 만들어주어 바이러스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고, 풍부한 단백질을 통해 건강 관리에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10. 체내 염증을 줄여줍니다.

흑염소는 기본적으로 염증을 줄이고 억제시키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위장 염증을 가지고 있거나 신체 일부에 만성 염증이 있는 분들에게 약보다 더 좋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흑염소 섭취 관련 궁금증

Q) 흑염소 액기스 맛은 괜찮을까?

보통 흑염소를 먹어보지 않은 분들은 혹시 비리진 않을까?’ 걱정을 합니다. 하지만 흑염소즙(액기스)은 일반 한약과 맛이 동일합니다. 이는 단순 흑염소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약재를 함께 넣기 때문이며, 향이나 맛에 있어서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Q) 체중이 늘지는 않을까?

흑염소가 보양식이라 다이어트에 안 좋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이는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흑염소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이라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Q) 흑염소 먹는 시기는?(복용법)

흑염소는 공복 상태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배를 비웠을 때 흡수력이 훨씬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함량에 따라 복용법에 차이가 있으나 보통 아침 기상 후 공복 상태에 1, 이후 저녁 식사 후 1포를 추천합니다.

 

 

Q) 흑염소즙 가격은 얼마일까?

흑염소즙은 보통 10만원 내외에 금액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금액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흑염소즙이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는지를 꼭 체크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흑염소 간수치를 높일까?

흑염소를 먹으면 간수치가 높아져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는 사실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쉽게 말해 건강에 좋은 인삼도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독이 될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야기입니다. 이에 따라 흑염소를 먹기 전, 한의원에 방문하여 섭취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섭취 중 복통, 설사, 피로감 등이 생긴다면 먹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흑염소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흑염소는 꾸준히만 먹어주면 그 어떤 자양강장제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약보다 좋네

혈액순환 때문에 중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는 면역력에 막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