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 후기 꿀팁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9. 27.

중기청 전세자금대출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청년전세자금대출 중에서도 최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선호도가 매우 높은데요. 지금부터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 후기 꿀팁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기청만큼 좋은 대출상품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 대출
버팀목
전세 대출
일반
전세 대출
청년전세자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
무직자
대출

 

중기청 전세대출 알아보기

중기청 전세대출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의 약자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다만 무조건 중소기업에 취업했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게 아닌데요. 과연 어떤 조건에 부합해야 할까요?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중소기업 / 중견기업 재직자

기본적으로 중소기업 재직 또는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에 청년 창업 지원을 받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중소기업의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중소기업이란?
중소기업은 연간매출액 또는 평균매출액이 일정액 이하가 돼야 합니다. 
제조업 : 1,500억원 이하
농업/임업/어업/광업 : 1천억원 이하
제조업 : 1천억원 이하
전기/가스 공급업 : 1천억원 이하
수도업/건설업 : 1천억원 이하
도매/소매업 : 1천억원 이하

중소기업 업종별 세부규모 알아보기

 

 

무주택자

중기청 전세대출은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의 부동산이 없어야 합니다. 더불어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의 경우, 둘 중 한 명이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이는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5천만원 이하 + 자산

중기청 전세대출은 부부 합산 소득 5천만원 이하, 외벌이 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작년 연봉을 기준으로 체크되며 소액이라도 제한 금액을 넘어가면 받을 수 없습니다. 더불어 총 자산이 2022년 기준 3.25억원을 넘어가면 불가합니다.

 

 

나이 제한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은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 만큼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중기청 전세대출 정보

신청시기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 기준 3개월 이내까지 신청 / 계약 갱신은 전환일 기준 3개월 이내 신청
대상주택 : 임차전용면적 85㎡ 이하(주거용 오피스텔 동일) /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
대출한도 : 호당 1억원 / 최대 전세금액의 100% 가능 *100%여도 5%는 본인부담
대출금리 : 1.2%
대출기간 : 2년(4회 연장 / 최장 10년 가능)
상환방법 : 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세부적인 대출 상담은 각 은행별 가까운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하단에 링크를 걸어놨으니 지점을 체크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산심사와 관련된 상담을 원하신다면 주택도시보증공사 ☎ 1566-9009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빠릅니다.

 

중기청 전세대출 가까운 지점 알아보기

우리은행
중기청 대출
KB국민은행
중기청 대출
기업은행
중기청 대출
농협은행
중기청 대출
신한은행
중기청 대출
청년전세자금
대출 추천

 

 

 

 

중기청 전세대출 서류

중소기업 전세대출 서류는 본인이 준비할 서류와 회사에서 준비할 서류로 나뉩니다.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① 본인이 챙길 서류(1개월 이내 발급)

-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 고용보험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 건강보험득실확인서
- 가족관계증명서
- 주민등록초본
- 주민등록증, 운전면혀증 택1

 

② 회사에서 챙길 서류(1개월 이내 발급)

- 급여명세표
- 소득서류
- 주업종코드확인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재직증명서(재직기간)

 

 

중기청 전세대출 후기

저는 결혼을 앞두고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을 받을까 고민했습니다. 저는 연봉 기준 4천만원 정도였고, 와이프는 프리랜서라 소득이 일정치 않았는데요. 다행히 소득증명서에 찍힌 금액을 합산했을 때 5천만원 이하여서 중기청 전세대출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었습니다. 호당 1억원이라는 대출한도가 사실 매우 한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서울부터 경기도까지 대부분 전세 임차보증금이 1억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원하는 주택을 가기는 불가능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혼자사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신혼부부에게는 사실상 어울리지 않는 대출 상품이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청년전세자금 대출을 활용해 대출을 받았습니다. 금리나 한도 부분에 있어서도 중기청 못지 않는 혜택이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청년전세자금 대출 또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 후기 꿀팁을 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중기청 전세대출의 조건이 되지 않더라도 위에 말씀드린 청년전세자금 대출 중에 좋은 상품이 많으므로 충분히 비교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