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술 정보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6.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구매처에 따라 가격이 무려 2배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어디서 구매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예정 중이신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른 양주 구매처별 가격 총정리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
21년산
발렌타인
30년산
스카치블루
21년산
레미마틴XO 맥캘란
12년산
시바스리갈
18년산
헤네시XO 로얄살루트
21년산

 

조니워커 블루라벨이란?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조니워커브랜드 중 가장 프리미엄 위스키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가장 먼저 드는 궁금증은 왜 발렌타인이나 로얄살루트처럼 숙성기간을 표시하지 않느냐일 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조니워커는 10~60년 기간동안 만들어진 다양한 원액을 배합하여 만들기 때문에 숙성기간 표기가 무의미하다는 것입니다.

※ 조니워커 등급
레드라벨 > 블루라벨(12년산) > 더블블랙라벨 > 골드라벨(리저브) > 그린라벨(15년산) > 골드라벨 > 플래티넘(18년산) > 블루라벨(최상위 등급)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발렌타인을 기준으로 두고 봤을 때 최소 21년산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먹는법

블루라벨은 독주(알콜 도수 40%)로 유명합니다. 특히 첫맛이 굉장히 강렬하기 때문에 입문자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양주에 속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얼음을 가득 넣어 온더락 형태로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블루라벨의 깊은 풍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맛

첫맛은 쓰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독주라는 인상을 강하게 줍니다. 하지만 목 넘김 후부터 은은하게 올라오는 특유의 풍미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과일과 짙은 스모키함 등이 어우러져 마시면 마실수록 왜 명품 위스키라 불리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강렬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위스키입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1L)

 

 

1. 기내면세점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은 14.3만원(122$),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은 21.1만원(179$)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 구매처를 통틀어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이 가장 저렴합니다.

아시아나 면세점 바로가기

대한항공 면세점 바로가기

 

 

2. 면세점

롯데면세점은 24.4만원(207$)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 신라면세점, 제주관광공사 면세점은 조니워커 블루라벨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롯데 면세점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바로가기

신라 면세점 바로가기

 

 

3. 남대문 수입시장

남대문 수입시장에서는 26~28만원 정도에 판매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매장마다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야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주류백화점

주류백화점은 27~30만원 정도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주류백화점의 경우, 시즌, 기념일 등에 이벤트를 진행하여 판매 원가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내놓기도 합니다. 사전에 방문하여, 향후 이벤트 일정을 체크하면 면세점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주류백화점 찾아보기

 

 

5. 대형마트

이마트는 30만원 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롯데마트, 홈플러스는 31~33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롯데마트, 홈플러스는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 문의를 해야 헛걸음하지 않습니다.

 

 

6.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모두 32~37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비싸게 책정되어 있지만 보통 양주잔이나 관련 액세서리 물품들을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선물 용도로 좋습니다.

 

 

7. 술집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술집에서 50~6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일반적인 가격이며 술집의 특성에 따라 70만원을 넘어가기도 합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요약정리

아시아나 기내면세점 : 14.3만원(122$)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 21.1만원(179$)
롯데면세점 : 24.4만원(207$)
신라면세점 : 판매 X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 판매 X

남대문 수입시장 : 26~28만원
주류백화점 : 27~30만원
이마트 : 30만원
롯데마트/홈플러스 : 31~33만원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 32~37만원
술집 : 50~60만원

 

 

다른 양주 가격 알아보기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발렌타인은 어디서 구매하느냐에 따라 2배 이상 가격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특히 30년산은 프리미엄 양주이기 때문에 차이가 더욱 심한데요. 지금부터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구매처

az.insightrich.com

 

헤네시XO 가격, 구매처별 100% 총정리

헤네시XO 구매 예정 중이신가요? 세계 4대 명주 중 하나라고 불리는 헤네시는 구매처에 따라 2배 이상의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헤네시XO 가격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

az.insightrich.com

 

로얄살루트 21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로얄살루트 21년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나요? 구매처별로 가격이 2배 이상 차이 나기 때문에 사전에 꼭 체크를 해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로얄살루트 21년산 가격(2021년 11월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1리터/1000ml)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블루라벨은 푸른빛을 띠기 때문에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공병을 2만원 정도에 거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