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는 법, 꼭 체크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7.

요양보호사가-노인-손을-잡는-사진

요양보호사를 준비 중이신가요? 고령화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는 법 알아보기

 

 

1.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요양보호사는 자격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 연령(고졸 이하 가능)이나 학력에 상관없이 교육 과정 이수 및 시험에 합격하면 딸 수 있습니다. , 범죄 이력 및 정신 질환이 있을 경우 응시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2.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요양보호사는 필히 교육기관(온라인 불가)에서 명시한 교육 커리큘럼을 이수해야 합니다. 교육시간은 이론 80시간, 실기 80시간, 실습 80시간, 240시간이며, 이론 및 실기 수강 후 필기시험을 치르면 됩니다.

※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합격 조건
1교시(필기) 요양보호론 21개 내외 + 2교시(실기) 요양보호 27개 내외 = 60% 이상 득점 합격
* 해당 시험은 모두 5지선다형 필기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시험 자체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사실상 240시간 교육을 수료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합격률은 90% 내외이며, 면허증 정도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에 방문, 주간반 또는 야간반을 선택해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교육을 전부 받는데 까지 주간반은 4~6, 야간반은 8~10주 정도 걸립니다.

 

 

3.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 알아보기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해당 시험은 연 4회 치러지게 됩니다. 응시 기간과 시험일이 2개월 이상 차이 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2022년 요양보호사 자극

az.insightrich.com

 

 

4.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비용

요양보호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50~60만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갑니다. 교육원마다 다소 상이하지만 순수 교육비 50~55만원 + 시험 응시비 32천원이 지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다른 자격증들과 달리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받을 경우, 응시자에 따라 최소 45%에서 최대 85%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최대로 지원받으면 9만원에도 전 교육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국비지원 받는 방법
나라에서 교육비를 지원 받으려면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HRD넷 홈페이지(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여, 인터넷 신청이 어렵다면 집이나 회사에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는 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시험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교육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유시간이 있을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러시앤캐시 대출 후기, 소액대출 꿀팁 정리

러시앤캐시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저는 1금융권, 2금융권 대출이 어려웠던 터라 러시앤캐시에서 소액대출을 진행했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러시앤캐시 대출 후기부터 관련 정보를 말씀드

az.insightrich.com

 

직장인 쿠팡 알바, 월 150만원 버는 생생한 후기 꿀팁

투잡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3개월 전부터 쿠팡플렉스를 시작, 월 평균 150만원 정도 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직장인 쿠팡 알바 관련 정보 및 꿀팁을 모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알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