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 1달만에 완치된 후기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2.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저는 명치가 아파서 주저앉을 정도로 심각했는데요. 지금부터 1달만에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한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알아보기

 

 

저는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1년 이상 큰 고생을 했습니다. 속쓰림, 명치통증, 가슴 답답함, 소화불량, 트림, 이물감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됐는데요. 심할 때는 밥을 먹다가 가슴에 얹혀 내려가지 않아 숨이 막힐 듯한 고통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당시 너무 힘들어 바로 병원을 찾았고, 담당의사는 위산분비억제제를 처방해주었습니다. 이는 복용하는 기간에는 증상이 완화되는 듯 보였지만 결국 약을 끊으면 고통은 다시 되돌아왔습니다. 이에 생활습관을 바꾸고 자연치료를 해봐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는데요. 자가치료를 위해 썼던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취침 4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위에 음식이 남아있는 채로 잠이 들면 위액 역류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위를 비울 때까지는 잠이 들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오랜 시간 위에 남아있는 육류가 4시간 정도 머무르게 됩니다. , 잠자기 전 4시간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도 마시지 않습니다.

 

 

2. 역류성식도염 베개를 사용합니다.

우리가 자는 베개는 대부분 목만 받쳐주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좋지 않습니다. 역류성식도염 베개는 머리부터 가슴까지 위로 올라가도록 받쳐주기 때문에 자는 시간 동안 위산 또는 음식이 역류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일반 베개와 달리 처음에는 불편할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효과를 본 역류성식도염 베개(링크) 참고하세요.

 

 

3. 폭식을 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허겁지겁 많이 먹으면 위산이 과다 분비되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이 심해집니다. 식사하기 전, ‘천천히 먹어야겠다마인드컨트롤을 하는 게 좋습니다. 폭식을 참기가 어렵다면 식사 30분 전에 ‘곤약젤리’를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곤약젤리는 위에 들어가 부피가 커져 포만감을 일으켜주기 때문에 식사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복부를 압박하는 습관을 버립니다.

복부 압박은 복압을 증가시켜 위산을 역류하게 만듭니다. 평소 꽉 끼는 바지, 벨트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더불어 윗몸일으키기, 레그레이즈, 크런치 등 복부운동도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다이어트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비만입니다. 저 역시 갑작스럽게 10kg이 찌는 바람에 역류성식도염이 더욱 심해졌었는데요. 적정체중으로 다이어트만 해도 증상을 훨씬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10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링크 걸어 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곤약 다이어트 후기, 이렇게 10kg 뺐습니다

다이어트하면 곤약이 필수라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살이 부쩍 쪄서 2개월 간 곤약을 섭취, 정확히 10kg을 뺐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곤약 다이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한의원 다이어트 가격 및 10kg 감량 후기

한방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것저것 다 해봐도 좀처럼 살 빼는 게 쉽지 않아서 한방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한의원 다이어트 가격 및 감량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6. 식도를 자극하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하는 음식은 3종류로 나뉩니다. 가스를 발생시키는 음식 식도 점막을 자극하는 음식 고지방 음식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 가스를 발생시키는 음식
허브차, 마늘, 술, 양파, 초콜릿, 계피, 탄수화물, 유제품(우유, 치즈, 버터, 크림, 연유,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등)
※ 식도 점막을 자극하는 음식
탄산음료, 신맛 나는 과일, 토마토, 맵고 짠 요리, 카페인 음료, 튀김류, 차갑거나 뜨거운 물
※ 고지방 음식
피자, 치킨, 족발, 보쌈 및 육류

 

 

7.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습니다.

배변까지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위장의 압력이 커지기 때문에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채소 섭취를 늘리고, 식이섬유 음료를 함께 섭취하며 관리하면 좋습니다. 식전에 채소를 먹으면 식이섬유 섭취, 다이어트, 과식 억제 등 13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약 없이 완치 가능합니다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힘드신가요? 역류성식도염은 음식만 잘 먹어도 충분히 자연 치료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

az.insightrich.com

 

 

8. 몸을 숙이거나 무거운 걸 들지 않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심하다면 바른 자세로 서있거나 앉아있는 게 가장 좋습니다. 몸을 숙이거나 눕는 등의 행동은 역류를 유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무거운 걸 들으면 복압이 상승하므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9.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

담배 연기는 식도를 자극시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더욱 심해지게 만듭니다. 흡연자보다 간접흡연자인 가족에게 더욱 안 좋으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10. 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위에 음식물이 무리하게 많이 들어오면 위산의 분비가 많아지게 됩니다. 평소 소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으며, 음식은 잘게 가루를 만든다 생각해 여러 번 씹어 삼켜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궁금증 알아보기

 

 

Q) 트림도 역류성식도염 때문일까?

맞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신트림입니다. 하지만 이는 속쓰림, 명치통증, 가슴답답함 등 동반증상이 있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동반증상이 없다면 평소 공기를 많이 먹는 생활습관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Q) 목통증도 역류성식도염일까?

맞습니다. 위산이 역류하기 때문에 식도를 자극해 목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식도에 문제가 심하면 평소 이물감과 쉰목소리가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Q) 역류성식도염 약은 효과가 있을까?

병원에서는 위산분비억제제를 처방합니다. 보통 1개월 단위로 받게 되는데요. 복용 당시에는 증상이 확연히 감소되기 때문에 확실히 효과가 있음을 느낍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생활습관들이 개선되지 않으면 약을 끊자마자 역류성식도염이 재발하게 됩니다. 더불어 장기간 복용할 경우 위장의 세균감염, 빈혈 등의 부작용까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Q) 역류성식도염 회복기간은?

저는 개인적으로 1개월 만에 거의 완치에 가까운 효과를 봤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10가지를 모두 악착같이 지켰기 때문인데요. 회복기간은 치료에 대한 의지에 따라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생강차를 많이 먹던데 자가치료에 좋을까?

좋습니다. 생강에는 위산을 빠르게 흡수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속 쓰림이나 역류 증상이 심할 때 생강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더불어 하루에 1~2잔 정도 생강차를 꾸준히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약으로 가볍게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닙니다. 반드시 생활습관을 재점검하고 바꿔야 완치가 됩니다.

 

 

만성피로 해결, 100% 치료 후기 말씀드립니다

매일 피로감이 심하신가요? 저는 충분한 휴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피로감이 심했는데요. 지금부터 직접 경험한 만성치료 해결 및 치료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

az.insightrich.com

 

쿠팡파트너스 수익 내는 법 4가지, 월 300만원 전자책 꿀팁 공개

부업으로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저는 매월 약 200~3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쿠팡파트너스 수익 내는 법,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뻔한 내용이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