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 이것만 먹어도 탈출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10.

갱년기로-인해-피로감이-심한-여성-사진

갱년기가 의심되시나요? 갱년기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인데요. 사실 음식만 잘 먹어도 훨씬 수월하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안면거상술 비용 및 후기
실리프팅 가격 및 관련 정보
팔자주름 레이저 순수 후기
팔자주름 필러 내돈내산 후기
목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려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음식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을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면 갱년기 치료가 훨씬 빨라집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1. 대추

대추에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감, 가슴 두근거림, 기억력 감퇴, 빈혈 등의 증상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때문에 우울감, 감정 기복 등에도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슬라이스를 하여 씹어 먹거나 꿀과 함께 대추차로 마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칡

칡은 에스트로겐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에스트로겐이 많다고 알려진 석류와 비교했을 때 무려 600배 이상의 함유량을 자랑하는데요. 더불어 철분 흡수를 돕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칡은 시중에 판매하는 칡즙을 구매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석류

석류는 에스트로겐 함유량은 물론, 맛이 좋아서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른 음식들에 비해 흡수력이 빨라 단기간 증상 회복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순수 석류를 먹는 것이 좋으나 먹기가 어려우므로 100% 원액 석류즙을 드셔도 무방합니다.

 

 

4. 하수오

하수오는 신장의 기능을 높이는 대표적인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갱년기가 신장의 저하로 발생한다 판단하기 때문에 한약에 꼭 하수오를 넣는데요. 이에 따라 하수오만 잘 달여먹어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수오는 과다 섭취할 경우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하루 20g 이하를 기준으로 끓여마셔야 합니다.

 

 

​5. 홍삼

홍삼은 피로 해소 및 기억력 개선, 면역 증진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갱년기 보조제라 불릴 만큼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음식인데요. 홍삼은 즙보다는 뿌리 채 꼭꼭 씹어먹는 것이 훨씬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좋습니다.

 

 

6. 콩

콩은 갱년기 대표증상인 기력 저하, 안면홍조, 질 건조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합니다. 모든 콩에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그중에서도 검은콩은 신장 기능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20% 정도 넣어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율무

율무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더불어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비만, 과체중, 복부비만 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뇨, 고지혈증에도 좋으니 매일 율무차를 2잔씩 마셔주면 됩니다.

 

 

8. 흑염소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분 흡수를 돕는 흑염소는 갱년기 탈출의 필수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방에서는 신장 기능을 돕는 주요한 음식으로 꼽고 있으며, 갱년기를 극복하는데도 매우 좋다 말하고 있습니다. 구워 먹기보다는 삶아서 먹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9.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극복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기억력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미국에서는 갱년기 시기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선정할 만큼 효과적이라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루 20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복분자

복분자는 에스트로겐 생성 및 여성 호르몬 분비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석류에 5배 이상의 함유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증상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복분자 원액을 구매, 물에 30% 비율로 섞어 하루 한잔 마셔주면 됩니다. 당이 많기 때문에 여러잔 마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렸습니다. 추천 드린 10가지 음식 외에도 자두, 멸치, 호박씨, 당귀, 양배추, 오미자, 비트, 구기자, 가지 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 섭취가 쉽지 않다면 평소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