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금융대출 정보

비트코인 하는 법, 꿀팁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5.

비트코인-시세-그래프

비트코인을 매매할 예정이신가요? 코인은 일반 금융거래와는 사뭇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비트코인 하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알아보기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총 4곳입니다. 각각 장점이 뚜렷한데요. 빗썸과 업비트는 속도가 빠르고, 거래량이 많아 안정적입니다. 코인원과 코빗은 각종 이벤트를 하고 있어 보너스 코인을 받을 수 있고, 절차가 매우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
업비트 수수료 0.05%
빗썸 수수료 0.25%
코인원 수수료 0.1 ~ 0.2%
코빗 수수료 0.15%

 

저는 개인적으로 잦은 매매를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안정적인 빗썸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선택사항이니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하는 법(빗썸)

 

 

빗썸-어플-캡처빗썸-어플-캡처빗썸-어플-캡처
빗썸 어플 캡쳐

 

1. 거래소에 가입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핸드폰으로 신분증을 스캔해 제출하면 승인이 됩니다.

 

 

2. 매매가격을 계좌에 입금합니다.

계좌 충전을 선택하면 자신의 가상 전용계좌가 발급됩니다.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하면 주식처럼 예수금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주식과 달리 꼭 1개를 주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 0.01, 0.001개도 상관없기 때문에 굳이 비트코인 1개 가격을 모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3. 비트코인을 매수합니다.

1BTC가 비트코인 1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현재 지정가를 선택 후, 구매하고 싶은 가격대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매주문을 하면 지정가에 왔을 때 자동매매가 되게 됩니다.

 

 

4. 목표 금액이 오면 매도합니다.

매도는 판매를 선택한 후, 원하는 수량에 맞춰 매도하면 됩니다.

 

 

비트코인 세금은?

비트코인은 2022년부터 초과수익에 대한 양도세를 내야합니다. 수익 250만원까지는 세금이 공제되나 만약 이를 초과한다면 20%의 세금이 붙습니다. 여기에 향후 지방세 2%도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세율은 22%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 세금 예시
1,000만원(투자 수익) - 250만원(공제액) = 750만원
750만원 X 22% = 165만원(최종 세금)

 

 

맺음말

지금까지 비트코인 하는 법, 거래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미래가치가 계속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9 최저금리 모음

대학생은 수익이 없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소액대출 상품이 많이 나와있는데요. 지금부터 저금리 대학생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9를 말씀드리

az.insightrich.com

 

1억 대출 한달 이자, 이 정도 나옵니다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억 단위가 넘어가는 대출은 실행하기도 전에 이자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1억 대출 한달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