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창업 정보

명랑핫도그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 정도 나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0. 25.

명랑핫도그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나요? 명랑핫도그는 1인 창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요. 지금부터 명랑핫도그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명랑핫도그 창업 장점

명랑핫도그의 가장 큰 장점은 창업에 큰 비율을 차지하는 인건비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요리를 할 줄 모르는 사람도 쉽게 배워 1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면에서 매우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행을 타지 않는 핫도그가 주 메뉴인 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올린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명랑핫도그 창업비용(7평 기준)

명랑핫도그는 특성상 테이크아웃이 주가 되기 때문에 7평형의 작은 면적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증금 : 100만원(종료시 반환)
교육비 : 330만원
가맹비 : 550만원
기타 : 891만원
인테리어 : 2,100만원
───
초기비용 : 4,358만원(VAT포함) *보증금은 VAT가 없습니다.

명랑핫도그의 초기 비용은 4,358만원 정도로 책정되었습니다. 해당 금액은 냉난방, 화장실, 계단, 전기, 덕트 등의 추가 공사비용이 책정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최소 20% 이상이 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임대 보증금과 권리금이 추가되면 총 창업비용이 되는 것인데요.

 

해당 브랜드는 유동인구가 있는 위치의 입점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권리금은 다소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서울/수도권 기준, 임대보증금은 3~5천만원, 권리금은 5천~1억원 정도의 금액인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이를 토대로 계산해보면 총 창업비용은 이렇습니다.

※ 명랑핫도그 총 예상 창업비용
4,358만원(초기비용) + 871만원(추가공사) + 4,000만원(임대보증금) + 7,500만원(권리금) = 16,729만원(총 예상 창업비용)

 

 

명랑핫도그의 총 예상 창업비용은 1억 중반 정도에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는 임대보증금과 권리금의 차이가 매우 크므로 상권에 따라서 1억원 이하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지만 명랑핫도그의 특성상 상권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권리금 부분에 있어서 적지 않은 금액이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명랑핫도그 수익률

명랑핫도그의 마진은 25~30%정도가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월 매출 1,620만원(일 300개 판매)이 나오는 매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식자재 35%, 임대료 9%, 공고금 및 경비 3%, 인건비 24% 정도가 나오는 것으로 체크되었습니다. 점주의 참여도가 낮을 수록 수익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했을 때 현실적인 마진은 20~30% 정도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명랑핫도그 양수양도

 

 

신규 창업만큼이나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양수양도입니다. 명랑핫도그는 각 지역별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양수양도 물건의 선택도 비교적 편한 편인데요. 매출에 따라서 권리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이점 꼭 주의하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양수양도 현황 예시

A) 월 평균 수익 400만원 → 권리금 8천만원
B) 월 평균 수익 527만원 → 권리금 8천7백만원
C) 월 평균 수익 495만원 → 권리금 5천5백만원
D) 월 평균 수익 510만원 → 권리금 6천5백만원
E) 월 평균 수익 400만원 → 권리금 8천만원
F) 월 평균 수익 875만원 → 권리금 9천5백만원

 

맺음말

지금까지 명랑핫도그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명랑핫도그는 브랜드 창업비용 자체는 적게 드는 편이지만 입지상 권리금의 부담이 다소 높을 수 있다는 점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창업 전 상권에 경쟁 브랜드는 어느 정도 있는지, 유입 인구는 어느 정도인지 꼭 체크하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창업하시길 바랍니다.

 

 

봉구스밥버거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 정도 나옵니다

봉구스밥버거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봉구스밥버거는 주먹밥의 대중화를 만들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봉구스밥버거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