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기운이 없을때 먹는 음식, 영양사 추천 꿀팁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3.

기력이 없으신가요? 힘이 안 날 때는 음식만 잘 먹어도 충분히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기운이 없을 때 먹는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사가 추천하는 음식인 만큼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기운이 없을 때 먹는 음식 알아보기

 

 

기력이-없는-남자-사진

1. 낙지

낙지는 몸에 힘이 없을 때 먹는 음식으로 1순위에 꼽힙니다. 이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체력을 보충하는데 으뜸입니다.

 

 

2. 홍삼

홍삼은 예로부터 기운을 복 돋아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 회복은 물론, 면역력까지 개선시켜 줍니다. , 태양인, 소양인 같이 열이 많은 경우,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전복

전복은 노인이 기운 없을 때 일으켜 세운다라고 말할 정도로 기력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 해소, 시력개선, 기력 회복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양강장 요리에 전복만 넣어도 2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대추차

대추차는 가장 가볍게 기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이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더불어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우울감, 불안감,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하루 1~2잔 섭취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장어

장어는 기력 회복 보양식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남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고단백 음식인데요. 비타민A, 철분, 칼슘, 레시틴 등 다양한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기력 회복 및 피부미용, 시력개선, 성장발육 등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굴

글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B1, 비타민B2와 미네랄, 철분, 아연, 칼슘 등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기력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평소 고지방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도 바람직한 음식입니다.

 

 

7.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력이 부족하다면 하루에 2개 정도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아침 공복에는 악영향을 끼치므로 금해야 합니다.

 

 

8. 버섯

버섯에는 기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울증 개선에도 상당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체력이 부족할 때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9. 오렌지

오렌지는 정신적으로 활력을 찾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우울감, 무기력감을 느끼고 있다면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라봉, 귤 등의 감귤류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10. 시금치

시금치는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근육의 빠른 회복을 도우며, 정상적인 컨디션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개선시켜 줍니다. 대부분의 녹색 잎채소는 비슷한 효과를 지니고 있으므로 케일, 상추 등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기운이 없을때 먹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힘이 없을 때는 위 추천드린 음식만 꾸준히 섭취해도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어렵다면 엽산,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이건 꼭 드세요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상 후에 음식만 잘 먹어도 그 어떤 보약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az.insightrich.com

 

한약 먹을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9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흔히 “한약을 잘못 먹어서”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이는 사실 한약 때문이 아니라 함께 먹은 음식이 영향이 큰 것인데요. 지금부터 한약 먹을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

az.insightrich.com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특효약 챙기세요

3명 중 1명이 지방간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방간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해 자칫 사망까지 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