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곤지름 레이저 후기, 힘들게 치료했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4.

남자가-자신의-성기-부분을-잡고-있는-사진

곤지름 때문에 신경쓰이시나요? 저는 곤지름 치료 때문에 정말 큰 스트레스를 받았었느데요. 지금부터 곤지름 레이저 후기 및 완치 과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곤지름 치료 전이시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곤지름 레이저 후기

갑자기 곤지름이 생겼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성기에 오돌토돌 닭 벼슬 같이 징그러운 게 나있어서 곧 없어지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별로 통증이 없어서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그냥 떼어낼까 생각도 했었는데요. 떼어내려고 하면 통증이 있고, 피도 나서 중단했습니다. 이상해서 검색해보니 이게 바로 ‘곤지름’임을 알 게 되었습니다.

 

생각과 다르게 시간이 지날수록 곤지름은 주변으로 퍼져나갔고, 자연치유를 기대하는 건 어렵다고 생각해 비뇨기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의의 첫 질문은 혹시 모르는 사람과 성적 접촉이 있었나요?”였습니다. 곤지름 자체가 성병으로 분류되다 보니 이런 질문을 받은 거였는 데요. ‘없었다답변하면서도 괜히 의심 받은 거 같아 기분이 좋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우선 담당 의사는 레이저로 이를 떼어낸다고 하였으며, 조직검사를 통해 감염에 의한 문제인지 확인한다고 하셨습니다.

 

 

곤지름 레이저 치료 과정

곤지름을 치료하러 수술실에 들어갔습니다. 침대에 누웠고 의사가 보이지 않는 곤지름이 더 없는지 확인했는데요. 원래 진료실에서는 4개가 보였는데, 추가로 3개가 더 확인되어 총 7개를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저 수술이라 아플 거라는 생각은 안 했는데요.

 

곤지름을 제거하기 전 마취가 정말 많이 아팠습니다. 곤지름 부위에 하나씩 주사로 마취를 했는데 바늘로 깊숙이 찌르는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서 통증이 엄청 심하더라고요. 잘 참는 편인데 아악소리를 지를 정도로 아팠습니다. 마취를 해서인지 오히려 레이저는 했는지도 모르게 끝났고요. 수술이 끝나니 마음이 홀가분하고 훨씬 낫더라고요. 차라리 7개까지 번지기 전에 빨리 올 걸이라는 후회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치료 후 궁금증 요약

곤지름 수술을 하고 나서 궁금한 부분들을 의사에게 물어보았는데요. 글을 보시는 분들도 똑같은 궁금증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수술 후에 꼭 필요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Q) 곤지름 레이저 치료 후 연고는?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뿌리까지 도려내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이 때문에 수술 후 살이 파여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 상처와 동일하니 후시딘, 마데카솔 등을 발라주면 됩니다.

 

 

Q) 곤지름 레이저 치료 후 샤워는?

샤워는 당일에만 피하면 됩니다. 살이 패인 상처 형태로 남아있기 때문에 물이 닿으면 덧나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 샤워를 하더라도 잘 건조해주어야 상처가 빨리 아뭅니다.

 

 

Q) 곤지름 치료 기간은?

곤지름은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받으면 바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수술 시간이 불과 10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끝납니다. , 곤지름 자체가 재발이 매우 잘되는 질환이라 이 때문에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는 있습니다.

 

 

Q) 곤지름 레이저 흉터는 남지 않을까?

수술로 패인 부분에 새살이 올라옵니다. 주변 살과 달리 하얗기 때문에 더욱 부각되게 되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 살색과 비슷해집니다. 물론, 완벽히 똑같아지진 않습니다.

 

 

Q) 곤지름 레이저 치료 후 관계는 언제?

치료 후 상처가 완전히 아무는 2개월까지는 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자신에게도, 파트너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에 꼭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곤지름에서 특정 바이러스가 발견된다면 치료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관계는 더 뒤로 미루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Q) 남자 곤지름 레이저 비용은?

레이저 치료는 보통 5~10만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는 보험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곤지름이 워낙 재발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 자궁경부암 주사(가다실)를 추천받았습니다. 가다실 3회에 총 55~60만원 정도 비용이 들어가 부담이긴 했는데, 저는 맞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접종했습니다. *가다실은 보험 적용 안됩니다.

 

 

Q) 자연소멸될 가능성도 있을까?

곤지름은 아무래도 비뇨기과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미루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면역력 저하에 의해 생긴 곤지름이라면, 건강 회복 시 자연소멸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감염에 의한 것이라면 절대 자연소멸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주변으로 번지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곤지름 레이저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곤지름은 시간이 지체되면 치료 범위가 넓어지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 방문을 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1억 대출 한달 이자, 이 정도 나옵니다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억 단위가 넘어가는 대출은 실행하기도 전에 이자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1억 대출 한달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