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탈모 치료 방법 6가지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4.

탈모 때문에 걱정이신가요? 저는 20대 때부터 탈모를 겪으면서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었는데요. 지금부터 직접 경험한 효과적인 탈모 치료 방법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탈모 종류 및 원인 알아보기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비법
탈모 실비보험 가능할까?
모발이식 비용 및 솔직후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

 

탈모 치료 방법

1. 탈모샴푸

탈모샴푸는 가장 접근하기 편한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는 탈모를 치료하기보다는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예방 및 관리해주는 것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탈모는 한 번 시작되면 진행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연속도를 억제해줘야 치료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탈모샴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천연 원료를 사용해 탈모증상을 완화하는 제품들이 많으니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2. 탈모치료제(미녹시딜)

미녹시딜은 탈모치료를 위해 나온 바르는 약제입니다. 약국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도 1~6만원대로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는 두피에 바름으로써 혈관 확장, 혈류 증가 등을 유도해 발모를 촉진하는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피에 도포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장기간 도포 시, 가려움, 설사, 구토, 흉통, 어지럼증, 두드러기, 시각장애, 발기부전 등 다양한 부작용 증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미녹시딜 계열 제품
마이녹실, 나녹시딜, 카필러스, 목시딜, 마이모닉, 판시딜, 케어모블, 케이모닉

 

 

3. 탈모치료기

탈모치료기는 두피에 직접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모낭세포를 자극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탈모를 억제하고 발모를 활성화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M자, 정소리, 가르마 등 탈모의 위치에 맞게 맞춤으로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면에서 우수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이지헤어풀 탈모치료기로 만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탈모치료약

탈모치료약은 프로페시아 계열과 아보다트 계열, 2가지가 대표적입니다. 프로페시아는 복용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부터 10만원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탈모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감소시키고 모발의 개수를 증가시켜주는 약으로 효과가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을 중단하면 1년 이내에 다시 탈모가 가속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기 복용 시 발기부전, 사정장애, 남성 불임, 성욕 감퇴 등 남자에게 특히 부작용이 많이 나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다트는 본래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위해 만들어진 약입니다. 임상 실험 중 우연히 탈모방지 효과를 인정받으며 시중에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역시 프로페시아와 동일하게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갈증, 혈뇨, 시각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프로페시아 계열 제품
알로시아, 헤어그로, 베아리모, 피나테드, 모모페시아, 메리나, 피나스로, 알로스칸
※ 아보다트 계열 제품
두로칸, 두테스몰, 두타반플러스, 다모다트, 두타덱트, 아다모, 두타프렌, 자이가드

 

 

5. 한방 치료

탈모는 두피에 열이 몰림과 동시에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한방에서는 체질개선 및 두피케어로 탈모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약침과 뜸을 이용하며 머리 빠지는 속도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침에 거부반응이 있는 분들은 두피 마사지 및 케어 등을 이용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탕약을 3개월 이상 복용, 체질을 바꿔 발모가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의원 탈모치료 가격은 종류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환약/탕약(1개월) 20~30만원, 약침(회당) 1~2만원, 두피케어(회당) 3~5만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의원은 3개월 이상 장기 치료를 기준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탈모 치료에 100만원 이상의 금액이 들어가는 게 보통입니다.

 

 

6. 모발이식

모발이식은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절개형과 비절개형으로 나뉘며 금액 부담이 꽤 크기 때문에 이를 결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모발이식 가격 및 장단점은 하단의 글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탈모치료 잘하는 병원

 

 

탈모치료는 절대 단기간에 끝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진행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경력은 물론, 두피케어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환자마다 두피 상태와 치료 효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어느 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꼭 체크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최소 3곳 이상 병원 상담을 받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탈모 치료 방법 5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탈모 치료의 시작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거울을 보는 횟수를 줄인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많이 줄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은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저 역시도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하다가 원형탈모를 겪었었는데요. 탈모 없이 건강하게 10kg 이상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