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보험 정보

탈모 실비보험 보장 가능할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7.

탈모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신가요? 실제로 탈모는 적게는 몇 십만원에서 많게는 수 천만원까지 드는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탈모 실비보험, 과연 보장이 가능할까요?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탈모 종류 및 원인 알아보기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비법
탈모 치료 방법 알아보기
모발이식 비용 및 솔직후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

 

탈모 실비보험 가능여부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목적을 외모 개선으로 두느냐, 치료로 두느냐에 따라 보장 유무를 결정합니다. 이는 탈모에도 똑같이 적용되는데요.

※ 실비보장 가능 탈모
- 스트레스성 탈모 : 세대불문 나타나는 현상으로 원형탈모가 대표적
- 지루성 탈모 : 두피 염증으로 임해 생기는 피부질환
※ 실비보장 불가능 탈모
- 유전적 탈모 : 남성에게 나타나는 M자 탈모가 대표적
- 노화성 탈모 : 노화로 인해 뿌리가 약해지고 모발이 얇아지는 현상

 

, 갑자기 스트레스로 인해 원형탈모가 발생했거나 두피가 간지럽고 따가운 지루성 탈모라면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갑상선 기능저하증처럼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탈모라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청구 주의사항

간혹 원형탈모인데도 불구하고 실비청구가 반려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환자의 생각과 의사의 소견이 다른 경우, 질병 분류코드가 잘못 명시된 경우 2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 탈모 질병분류 코드
L63 원형탈모증 / L63.0 전체(두피)탈모증 / L63.1 전신탈모증 / L63.2 뱀모양탈모증 / L63.8 기타 원형 탈모증 / L63.9 상세불명의 원형 탈모증 / L64 안드로젠 탈모증 / L64.0 약물유발 안드로젠 탈모증 / L64.8 기타 안드로젠 탈모증 / L64.9 상세불명의 안드로젠탈모증 / L65.0 휴지기탈모 / L65.1 성장기 탈모 / L65.2 점액성 탈모증 / L66 흉터탈모증 / L66. 거짓원형탈모증 / L66.2 탈모성 모낭염 / L66.8 기타 흉터탈모증 / L66.9 상세불명의 흉터탈모증 / Q84.0 선천탈모증

 

위 탈모 질병분류 코드에서 실비보험이 적용되는 것은 L63, L65, 2가지입니다. 보험 청구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진단서, 처방전에 해당 코드가 명시되어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담당의가 상담 시, 원형탈모, 지루성피부염이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코드가 적혀있다면 정정 요청을 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탈모 실비보험 보장 가능여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탈모는 치료에 들어가면 많은 돈이 지출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반드시 실비보험이 적용되는지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은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저 역시도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하다가 원형탈모를 겪었었는데요. 탈모 없이 건강하게 10kg 이상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