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임플란트 시술기간, 얼마나 걸릴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8.

사람에 따라 임플란트 기간이 2배 이상 차이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때문에 기간을 생각지 않고 있다가 깜짝 놀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임플란트 시술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임플란트 수명 00년 입니다
뼈이식, 이건 꼭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꿀팁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치아보험 가입 꿀팁 알아보기
임플란트 후기, 통증 총정리

 

 

임플란트 시술기간

1. 치아발치(3~4개월)

치아의 유무에 따라 초기 임플란트 시술기간에 큰 차이가 납니다. 만약 치아를 발치해야 한다면 잇몸뼈가 자라는 약 3개월의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 잇몸에 염증(치주염)이 있다면 치료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 4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이미 빠져서 잇몸뼈가 있는 상태라면 이 기간이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벌써 4개월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2. 식립(2~6개월)

임플란트가 가능해지면 잇몸에 티타늄 나사를 박습니다. 이를 식립이라고 하는데요. 잇몸을 절개해서 시술하며, 약 2주 뒤 실밥을 풀어줘야 합니다.

 

실밥을 풀면 임플란트와 잇몸이 잘 맞게 아물도록(골유착)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총 보통 2~4개월이 소요됩니다. 만약 잇몸이 좋지 않아 뼈이식을 하게 되면, 자리 잡는 기간이 추가되므로 식립까지 최대 5~6개월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3. 완성(1~2주)

티타늄 나사가 아물면 어버트먼트라 불리는 중간기둥을 끼웁니다. 그다음 이에 맞는 인공치아를 본뜨는 작업을 합니다. 약 일주일 정도 지나면 본뜬 치아가 치과에 도착하고 이를 중간기둥에 끼우면 임플란트는 끝나게 됩니다. 이후 교정작업이 일주일 정도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기간 정리

임플란트는 6개월 정도 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잇몸의 상태에 따라 최대 1년까지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70세 이상의 분들은 치주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8개월 이상 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에서 잇몸뼈가 차오르는 기간 비중이 상당히 큰데요. 흡연, 음주 등을 하게 되면 이 기간이 상당히 길어지기 때문에 치료 시점에는 되도록 금연, 금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플란트 시술기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임플란트를 미루면 옆 치아에도 영향을 주어 치료기간을 더욱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