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임플란트 수명, 어느 정도일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8.

큰 돈 들여 어렵게 수술한 임플란트, 과연 얼마나 오래갈 수 있을까요? 이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임플란트 수명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임플란트 시술기간...이 정도
뼈이식, 이건 꼭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꿀팁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치아보험 가입 꿀팁 알아보기
임플란트 후기, 통증 총정리

 

 

임플란트 수명

흔히 임플란트의 수명은 ‘10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제품의 질, 치조골 상태, 관리 등 3가지 조건에 따라 20, 30년도 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제품은 브랜드에 따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인공치근 재료를 어떤 걸 쓰느냐에 따라 치조골의 유착력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수명과 연관되게 됩니다. 치조골은 임플란트의 뿌리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요소입니다. 만약 잇몸뼈가 약하다면 수명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임플란트 후 관리입니다.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치주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잇몸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며, 치실, 워터픽을 통해 임플란트 주변을 청결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흡연, 음주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줄이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6개월에 한 번은 반드시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임플란트가 시작된 게 15년 남짓입니다. 이에 따라 20, 30년 이상의 수명 케이스가 없는 상태입니다. 미국에서는 임플란트의 수명을 20년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관리만 잘해주면 충분히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