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알아보기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5.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색소침착 또는 파인 흉터는 첫인상을 안 좋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여드름 치료 3가지 방법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
여드름 관리 방법은?
여드름 실비보험 가능할까?
등드름 없애는 법 9가지
등드름 흉터 치료 후기

 

가장 좋은 것은 예방

흉터는 단기간에 치료되기 쉽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사실상 흉터가 남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여드름이 빨갛게 올라왔을 때 티트리 오일을 바르거나 진정 패치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농이 차올랐다면 압출기로 농을 빼내고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농이 전부 빠지고 아물어가는 모습이 보인다면 재생 패치를 붙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차단해줍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1. 테라피

테라피는 특수젤을 이용하여 피부에 침투,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는 치료입니다. 저온냉각방식을 이용, 통증이나 후유증을 줄인 치료 방법입니다. 회당 금액은 6~10만원 정도이며, 보통 스킨 케어, 피부재생 등의 치료와 패키지로 묶어 판매됩니다.

 

 

2.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V빔 또는 IPL, 프락셀을 이용하여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것입니다. 단순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톤 업,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 피부 탄력 향상 등의 복합적인 효과가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단점은 역시 가격인데요. 보통 1회당 4~10만원 정도의 비용이 책정되며, 3회 또는 5회 패키지에 따라 10~20% 할인 가격이 적용됩니다.

 

 

3.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일명 화학박피술로 피부 표피층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드름 자국뿐 아니라 잡티까지 제거되게 되며, 피부톤도 한 층 개선됩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2주 간격으로 꾸준히 치료받아야 합니다. 보통 회당 7~12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4. 미백연고

미백연고는 갈색으로 색소침착이 된 흉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색소세포 기능을 저하시키는 약으로 3개월 이상 발라줘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3만원 이상입니다.

 

 

5. 복합치료

대부분의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흉터제거를 위해 한 가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저+테라피, 레이저+스케일링 등 복합적인 형태로 치료해야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일반적으로 최소 3개월 이상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효과를 보려면 80만원 이상은 든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치료 후 관리 방법

여드름 흉터를 치료했다면 무엇보다 이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방수테이프를 붙여 물이 닿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외출을 자제하며, 얼굴에 열이 가해지지 않도록 사우나, 찜질, 운동 등을 피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드름 자국은 치료가 빠를수록 회복 속도가 빠른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피부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혹시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계시지 않나요? 임플란트는 적게는 80만원에서 많게는 200만원까지도 들어가게 되는데요. 관련 정보를 아는 만큼 저렴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