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보험 정보

실비보험 사망보험금, 이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

청진기-들고있는-의사

실비는 의료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마치 필수 보험처럼 하나씩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실비보험 사망보험금도 나올까요? 나온다면 얼마 정도 나올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실비보험 사망보험금 확인하기

 

 

실비보험은 납부액이 매우 낮습니다. 보통 월 2~4만원 정도 내고 있으실 텐데요. 다른 보험과 비교했을 때, 월 부담액이 적은 이유는 의료실비 이외의 보장을 줄이거나 없앴기 때문입니다. 보험에서 가장 고액 보장에 속하는 것이 바로 사망입니다.

 

일반적인 사망보험은 35세 기준, 1억만 보장받으려고 해도 월 15만원 이상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만약 실비보험에 사망 특약을 기본으로 넣는다면 금액이 천정부지로 높아지기 때문에 가입하는 분들이 거의 없을 겁니다. 실비보험은 그야말로 납부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망보험금을 최소로 줄여놓았습니다.

※ 보통 실비보험 사망보험금
일반상해사망 : 3,000만원
질병사망 : 1,000만원

 

보편적으로 판매되는 실비보험은 사망보험금이며, 만약 월 납부액을 줄이기 위해 다른 방법을 썼다면 보장액은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60세 이전 사망하면 보험금을 낮게, 60세 이후 사망하면 보험금을 놓게 구간별 설정을 해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체크하려면 자신의 실비보험 약관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 역시 기업이고, 손해를 보면서 운영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2~3만원의 실비보험을 가지고 사망까지 보장액을 늘릴 수는 없습니다. 만약 월 1~2만원 초반대 납부하고 계시다면 사망보험금 100~500만원 정도일 가능성이 큽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실비보험 사망보험금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실비보험은 의료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적 뚜렷한 상품입니다. 사망 보장을 높게 하려면 실비에 사망특약을 추가하거나 일반보험을 추가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억 대출 한달 이자, 이 정도 나옵니다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억 단위가 넘어가는 대출은 실행하기도 전에 이자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1억 대출 한달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