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방법 및 후기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8. 24.

신한 마이카 대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해당 대출은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상품 중에서도 장점이 많아 선호도가 높은데요. 지금부터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방법 및 제가 직접 경험한 후기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유용한 대출 알아보기

비상금 대출
추천
50만원
소액대출 추천
마이너스통장
추천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직장인
신용대출 추천
자동차
할부대출추천
저신용자
대출 추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대환대출
추천

 

신한 마이카 대출 알아보기

중고차 구매를 위해 최소 10개 이상의 대출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똑같은 조건인데도 불구하고 많게는 2% 이상 금리 차이가 났으며 심지어 심사 절차까지 복잡해 대출을 실행하기도 전에 지쳤었는데요.

 

이와 달리 '신한 마이카'는 낮은 금리에 빠르고 간편한 대출심사로 제가 알아본 중고차 대출에서는 비교할 것 없이 최고라 판단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 대출자격
자동차 구매계약 체결(신차 또는 중고차) 후, 서울보증보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 소득증빙 가능 고객(사업 또는 근로소득자, 연금소득자, 부동산보유자)
▷ 만 25세 이하의 경우는 1년 이상의 소득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 신한은행 소정의 심사를 거친 후 대출 가능여부 결정
※ 대상차량
승용차 및 승합차 전차종, 2.5톤 이하 화물차, 캠핑카, 카라반, 대형이륜차, 개인택시 등
▷ 대출실행일 기준, 차량등록일 15년 이내 차량만 가능
※ 대출한도
차량판매가격 내 최저 3백만원 ~ 최고 1억원
▷ 신용 및 연소득을 기준으로 한도범위 산출

※ 대출금리
대출기간 6년 이하 : 연 4.9% 부터(고정금리)
대출기간 6년 이상 : 연 5.2% 부터(고정금리)

※ 우대금리 최대 1.4% 가능
▷ 급여이체 0.3% / 주택청약 종합저축 보유 0.1% / 신한카드 결제계좌 보유 0.1% / 신차 (전환) 대출 0.6% / 딜러 추천 0.1%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0.2% / 전기차 또는 경차, 하이브리드 0.1%

※ 연체이자
최고 연 15% 이내로 적용
▷ 연체 1개월 이내 : 6% / 1개월 초과 ~ 3개월 이내 7% / 3개월 초과 8% 적용

※ 중도해약금
3년 이내 중도상환 해약 시 0.7% 이자 추가
※ 대출기간
1년 ~ 10년 이내(거치기간 X)

※ 상환방법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분할상환

 

 

신한 마이카 대출 순서

신한 마이카는 스마트폰 앱만 설치하면 간편하게 대출 심사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중고차 매매 계약서 작성
2. 플레이스토어에서 '신한 마이카' 설치
3. 어플 내 계약서 및 문서 첨부(캡쳐 업로드)
▷ 구비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증 초본(사본), 인감증명서, 자동차 매매계약서, 차량등록증

4. 대출 심사 대기(보통 3시간 이내)
5. 은행 직원의 전화 수신 및 안내에 따라 진행
6. 대출 승인 완료 후, 마지막 전화 인증
7. 본인 계좌에 대출금 입금 후, 바로 딜러에게 금액 전송
8.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완료 

 

 

신한 마이카 대출 주의사항

신한 마이카 대출을 진행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1. 주말 승인 불가

1금융권은 주말에 대출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즉, 주말에 대출을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평일에만 진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모르고 중고차를 구매하러갔다가는 헛걸음을 하는 수가 있습니다. 주말에 꼭 차를 가져가야 한다면 2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2. 협약딜러인지 체크

신한 마이카 대출은 협약 딜러와의 매매 거래 시, 0.1% 이자를 낮춰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신한 마이카 협약 딜러인지를 체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0.1%가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대출기간이 길어지면 무시 못할 금액입니다.

 

 

3. 심사 중 타대출 심사 금지

중고차 대출을 빨리 받고자하는 마음에 동시에 여러가지 대출에 심사를 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 금융사 자동차 대출 자체가 거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심사는 하나씩 순서대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4. 본인 명의 차량 필수

구매하려는 차량이 본인 명의여야만 합니다. 타인의 명의거나 공동명의라면 대출 심사가 길어질뿐더러 반려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신한 마이카'는 되도록 100% 자신의 명의일 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딜러와 사전통화

딜러에게 '신한 마이카'로 진행할 것을 사전에 전달합니다. 간혹 대출 대행 수수료를 챙기고자 '신한 마이카' 대출이 아닌 다른 상품을 끈질기게 추천하는 딜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1금융권 대출 의사를 밝혀 이런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합니다.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후기

저는 인터넷에서 검색된 중고차 상사에서 G80을 알아보고, 1금융권 '신한 마이카' 대출의사를 밝힌 후 방문하였습니다. 대출 승인부터 심사까지 절차는 총 3시간 정도 걸렸으며, 별다르게 어렵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차량을 바로 인수하기 위해 평일에 월차를 써서 방문하였고, 4%대 낮은 금리로 진행하였습니다.

혹여 신한 마이카 대출 외에 다른 자동차 대출상품도 체크하고 싶다면, 잘 비교/정리한 글을 하단에 링크하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방법 및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신한 마이카는 중고차 대출에 있어서는 제일 최상의 상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만 반려될 것을 생각하여 위 링크해드린 비슷한 중고차 대출 상품을 대안으로 체크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