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자 정부 지원 대출 BEST.6 저금리 급전

by 인사이트리치 2022. 9. 16.

신용불량자라 대출이 어려우신가요? 보통 신불자는 대출길이 막혀서 내구제, 월변, 일수 등 고금리 불법 대출을 찾기 쉽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찾아보면 낮은 금리로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신용불량자 정부 지원 대출 BEST.6 저금리 급전 상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바로가기

성실상환자
대출
월변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새희망힐링론
대출
안전망 대출 국민행복기금
추천
생계자금
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용불량자 대출은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이 좋지 않지만 꾸준히 상환을 하거나 채무를 모두 변제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대출은 쌓여있는데 상환은 하지 않고 밀려있다면 정부지원 상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성실상환자 대출'이 대표적입니다. 금융권 대출이 더이상 불가한 신불자에게 판매되는 상품이며, 파산 및 회상자 역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 채무조정 후 6개월 이상 꾸준히 상환을 하고 있는 분 / 최근 3년 이내에 채무를 모두 변제한 분 /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 후 18개월 이상 상환한 분

금리 및 이자, 한도 등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로 신불자를 비롯한 저신용자 맞춤형 상품입니다. 더불어 취약계층도 받을 수 있는 폭넓은 서민금융지원 제도입니다.

대출자격 : 신용회복위원회 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한 분, 바꿔드림론 지원을 받고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한 분, 개인회생 절차에 따라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 중인 분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 연 3 ~ 4%
대출기간 : 최장 5년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신청방법 : 상담창구 방문 또는 인터넷

 

 

 

 

3. 금융감독원 생계자금대출

금융감독원 생계자금대출은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 중인 사람에게 긴급으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높은 반면, 저금리가 적용되어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대출자격 :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
대출이자 : 연 4% 이내
상환기간 : 최대 5년 이내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신청방법 :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4. 서민금융 안전망대출Ⅱ

서민금융 안전망대출Ⅱ는 대출이 어려워진 저신용자, 신용불량자에게 대환 지원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금리가 높은 편이긴 하나 과다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적합한 대출입니다.

대출자격 :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이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 임박한 분,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는 저신용자(개인신용평점 하위 20%) 또는 신용불량자
대출금리 : 17 ~ 19%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신청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1397 또는 6개 은행

 

금융사 안전망대출Ⅱ 바로가기

SC제일은행 대출 국민은행 대출 기업은행 대출
우리은행 대출 전북은행 대출 하나은행 대출

 

 

 

 

5. 새희망힐링론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론은 보이스피싱 범죄에 의해 금융피해를 입어 신용불량자가 된 사람에게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저리 지원을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쓸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 보이스피싱, 스미싱에 의해 금융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 연소득 4천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 분 /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인 경우
대출한도 : 최대 5백만원
상환방법 : 최장 5년(2년 거치, 3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 연 3%
신청방법 : 신용회복위원회 ☎1600-5500  또는 홈페이지

 

 

6.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장기연체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된 분들이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상환을 꾸준히 하고 있다면 절차가 간단하고 금리가 낮아 활용도가 높습니다.

대출자격 :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상환 또는 완제한 분, 안전망대출을 받고 6개월 이상 상환한 분, 개인회생절차에 따라 24개월 이상 변제 이행한 분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 연 3 ~ 4%
대출기간 : 최장 5년 이내

 

 

그밖에 신불자 대출 알아보기

모든 신용불량자가 정부지원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차선책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그럼 합법적이면서도 신불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어떤 게 있을까요?

 

1. 월변 대출

월변 대출은 개인 간의 거래로 금리는 다소 높지만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점수를 보지 않기 때문에 장기 연체자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2. P2P 대출

P2P대출은 불특정 다수로부터 투자금을 모아 빌려받는 형태의 상품입니다.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받을 수 상환 의지에 따라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3. IT전당포 대출

IT전당포 대출은 노트북, 가전제품, 핸드폰, 귀금속 등을 맡기고, 돈을 빌리는 담보 형태의 대출입니다. 급전 당일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점수와 무관하여 소액을 쓸 때 유용합니다.

 

 

4. 대출중개사이트 대출

대출을 찾기가 어렵다면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출중개사이트는 합법적인 업체만 입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신용점수, 소득, 원하는 한도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정부 지원 대출 BEST.6 저금리 급전 상품을 말씀드렸습니다. 신불자 대출의 핵심은 얼마나 상환을 잘하고 있느냐 입니다. 소액이라도 상환의 의지가 있어야 대출을 받기 쉬우니 이점 꼭 인지하시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라 통장이 압류되거나 압류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가요? 신불자는 필히 '압류되지 않는 통장'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정보가 아닌 100% 압류되지 않는 통장, 이를 개설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