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차신경통 증상 5가지, 구분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7. 31.

삼차신경통이 의심스러우신가요? 삼차신경통은 3개로 갈라진 얼굴 신경의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지금부터 삼차신경통 증상 및 구분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차신경통 바로가기

삼차신경통
병원 추천
삼차신경통
치료방법
삼차신경통
명의

 

삼차신경통 원인

삼차신경통의 대다수는 신경의 외상에 의한 통증이 원인입니다. 다만 이와 별개로 염증성 병변, 다발성 경화증, 뇌종양, 뇌동맥류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삼차신경통 치료에 있어 원인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어떤 것이 문제의 시발점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차신경통 증상

삼차신경통의 증상은 총 5가지로 구분됩니다. 주 통증은 코, 이마, 뺨, 아래턱 등에 나타나게 됩니다.

1. 머리카락을 건드릴 때 통증
2. 바람이 닿을 때 심한 통증
3. 대화할 때 또는 입김에 의한 통증
4. 세수, 식사, 양치 등 가벼운 터치에도 심한 통증
5. 얼굴 한쪽에 집중적으로 예리한 통증
▶ 수초에서 수분동안 지속

 

삼차신경통 궁금증

Q) 치통과 삼차신경통의 차이는?

치통과 삼차신경통의 가장 큰 차이는 통증의 지속시간입니다. 치통은 통증의 정도 차이만 있을 뿐 하루종일 지속되는 반면, 삼차신경통은 극심한 통증이 수초~수분 동안 이어지다가 씻은듯이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삼차신경통은 재발될까?

삼차신경통은 언제든 재발할 수 있는 질환이기에 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약물이 잘 받아서 완치된 듯 보이다가도 급격하게 나빠지는 것이 삼차신경통입니다.

 

 

Q) 삼차신경통은 어떻게 치료할까?

삼차신경통은 미세혈관 감압술,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 삼차신경 고주파 응고술 등 3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중 가장 선호하는 수술법은 완치율이 높은 '미세혈관 감압술'입니다. * 완치율은 80% 내외

 

 

맺음말

지금까지 삼치신경통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차신경통은 갑자기 찾아오는 질환으로 사실상 예방을 할 수 없는 질환에 속합니다. 다만 이전과 달리 치료법이 많이 발전하여 완치에 가까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이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 진단을 받아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