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최저 수수료 꿀팁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1.

문화상품권-사진

문화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수료 역시 천차만별인데요. 지금부터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알아보기

 

 

1. 온라인 매입사이트(수수료 9~10%)

온라인을 통해 문화상품권(컬쳐랜드)을 매입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9~10%의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아무때나(24시간) 바로 현금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수료 9% ▶ 아이몰티켓
수수료 10% ▶ 삼성티켓 / 티켓라이브 / 원더페이 / 신우 / 24핀팜 / 로얄티켓 / 아이유티켓 / 판다핀    

 

 

2. 컬쳐랜드 현금화 환불(수수료 10%)

문화상품권 발행업체인 컬쳐랜드에서 직접 현금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충전' 카테고리를 선택 후, '문화상품권'을 누릅니다. 그리고 PIN번호를 입력하고 환불신청을 하면 됩니다. 컬쳐랜드에서 환불을 할 경우 수수료는 10%이며, 다음날 오후 6시에 입금이 들어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금토일 환불 시 월요일 오후 6시에 입금됩니다.

 

 

3.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수수료 7~8.5%)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구둣방, 명동 또는 이태원 길거리에 보면 상품권 거래소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할 시, 7%~8.5% 정도의 수수료를 떼고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장 저렴한 수수료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백화점, 마트에 비해 구둣방이나 길거니 거래소가 훨씬 저렴합니다.

 

 

4. 중고 어플 거래(15% 할인 판매)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는 현재 15% 정도의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가격 책정은 자유이나 10%를 빼줄 시 거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15% 이상을 할인해주어야 합니다. 지류를 직접 주거나 핀 번호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거래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요약(수수료 낮은 순)

1. 아이몰티켓(수수료 9%)

2. 백화점, 대형마트, 구둣방 등 길거리 거래소(수수료 7~8.5%)

3. 온라인 매입사이트 거래(수수료 10%)

4. 컬쳐랜드 현금화 환불(수수료 10%)

5. 중고 어플 거래(15% 할인 판매)

 

 

맺음말

지금까지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문화상품권은 현재 온라인을 통해 8%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즉, 현금화를 할 경우 92% 이상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웃백 할인, 최대 50% 저렴하게 먹는 방법

아웃백 방문 예정이신가요? 아웃백은 할인 폭이 넓어서 적용만 잘 받으면 반값에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웃백 할인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백 할인 방법 알아보

az.insightrich.com

 

베스킨라빈스 할인, 최대 무료로 먹는 꿀팁

주문 방법에 따라 베스킨라빈스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잘만 활용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베스킨라빈스 할인 방법을 말씀드리도

az.insightrich.com

 

도미노피자 할인 방법, 최대 100%까지 무료 주문 꿀팁

도미노피자는 주문 방법에 따라 무료로도 먹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때문에 제 값주고 먹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인데요. 지금부터 도미노피자 할인 방법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