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모발이식 비용 및 실제 후기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2.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저는 탈모 스트레스 때문에 우울증까지 올 정도로 심각했었는데요. 이번에 큰맘 먹고 모발이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모발이식 비용 및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탈모 종류 및 원인 알아보기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비법
탈모 치료 방법 알아보기
탈모 실비보험 가능할까?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

 

모발이식 종류

모발이식을 하기로 마음먹은 후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어떤 방법을 택하느냐였습니다. 절개식과 비절개식의 장단점이 워낙 큰 터라 일주일 정도는 갈등을 했던 거 같은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은 뒷머리 아랫부분을 절개하여 모낭 그대로 탈모 부위에 심어주는 것입니다. 장점은 생착률이 매우 높아 탈모 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수술시간도 2시간으로 비교적 짧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장점만큼 단점도 뚜렷한데요. 절개 모발이식은 뒷머리 두피를 절개하는 수술에 해당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회복 기간(1개월 이상) 통증이 심하고, 수술 부위에 염증 우려가 있기 때문에 관리에도 특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은 옆머리나 뒷머리의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심는 방식입니다. 환자의 입장에서는 통증이나 후유증이 없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생착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절개 방식에 비해 결과적인 만족도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더불어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는 방법이기에 최소 3시간 이상의 시술 시간이 걸리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물론, 수술비용 역시 절개식에 비해 훨씬 비쌉니다.

 

 

모발이식 가격

모발이식 방법 결정에 있어 가장 큰 요소는 역시 가격인데요. 절개식과 비절개식의 가격 차이는 거의 2배 가까이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하는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은 절개 400~800만원, 비절개 600~1,000만원 정도입니다.

 

모발이식 비용은 단순히 수술만 들어가 있는 게 아닙니다. 수술 후 관리 및 케어 서비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이 싸다, 비싸다의 기준으로만 병원을 결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금액이 다른 곳보다 너무 저렴하면 숙련되지 않은 간호사가 참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50만원, 100만원의 차이보다 결과론적으로 생착 성공을 위해 어떤 케어 서비스를 해주느냐를 감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후기

저는 절개식으로 결정했습니다. 통증이나 흉터보다는 어찌 됐건 생착률이 수술의 핵심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비절개식도 몇 백만원 들어가는데 향후 생착까지 안 되면 정말 멘탈이 흔들릴 거 같더라고요.

 

모발이식 3000모를 진행했는데요. 우선 뒤통수 절개 후, 심는 과정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수술 후 스프레이 샴푸를 주었는데요. 머리가 간지럽거나 감고 싶을 때 사용하라고 했는데 저는 2주간 샴푸 서비스가 들어 있어서 그냥 병원에서 감았습니다.

 

통증은 꽤 심했습니다. 쑥쑥 쑤시는 듯한 느낌이 계속되었고, 수면 시 뒷머리가 베개에 닿으면 통증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물론 진통제를 먹었기 때문에 통증 자체가 견디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 모발이식 부작용
모발이식은 모낭염을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혹여 모낭염이 생기면 수술 부위의 생착률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머리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해야 하며, 땀을 내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술은 당연히 금물입니다.

 

이런 통증은 5일 정도 지나니 현저히 줄어들었고, 10일 정도 후에는 아픈 느낌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2주가 지난 후 생착이 잘 되었는지 검사를 하게 되었고, 6개월 후 최종적으로 모발이식 성공 여부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발이식이 성공적으로 잘 되어 굉장히 만족한 케이스입니다. 이는 수술도 수술이지만 병원 케어서비스가 굉장히 좋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모발이식 이전의 삶과 이후의 삶은 천지차이라고 말할 정도로 자신감이 달라졌습니다.

 

 

모발이식 병원 추천

 

 

처음엔 모발이식 병원 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게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3군데 상담을 받아보니 가격 50~100만원 비싼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수술의 성공 여부가 가장 중요한 것이니 충분한 경험그리고 후 관리 케어서비스’가 핵심이라 판단했습니다.

 

저는 담당의에게 숙련된 의료진이 참여하는 것인지’, ‘후 관리 서비스는 어떤 게 있는지꼼꼼히 따져 묻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모발이식 이력을 꼭 체크하고, 어떤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지도 체킹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혹 특가’, ‘반값등의 자극적인 문구로 광고를 하는 모발이식 병원들이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는 솔깃할 수 있으나 초보 간호사가 들어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모발이식 비용 및 수술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막상 모발이식을 결정해도 걱정, 고민이 상당하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받고 나면 왜 이제야 받았을까?’ 후회를 할 정도로 만족하시게 될 겁니다. 좋은 병원 선택하셔서 모발이식 성공하길 바랍니다.


혹시 수술비용이 부담스러우신가요? 저는 목돈을 빼는 게 힘들어서 소액대출로 수술비용을 대신했는데요. 의외로 소액대출은 저금리 대출 상품이 많아 큰 도움이 됐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쉬운곳 BEST.7 총정리

소액 대출이 필요하신가요? 소액이라 심사가 간단할 것 같지만 금융사에 따라 최대 이틀까지도 걸리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1시간 이내에 입금되는 모바일 소액대출 쉬운곳 BEST.7을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